리테일매거진
통권 509호

2018년 7월호

2018 상반기 결산·하반기 전망 인터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글로벌 리테일 벤치마킹 세미나 밀착 취재ㅣ세션4 - 글로벌 ... 2018년 7월호 | 발표자 | 리테일매거진 윤은영 편집장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글로벌 핵심 소매 트렌드


    리테일매거진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리테일 투어’라는 테마로 해외 최신 매장의 트렌드와 이커머스 기업의 혁신 전략을 공유하며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미래 시장 선점에 나선 미국 월마트와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와 징동닷컴 등 해외 롤 모델 기업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을 들여다보며 국내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글로벌 리테일 벤치마킹 세미나 밀착 취재ㅣ세션3 - 중국 유... 2018년 7월호 | 발표자 | 이베스트투자증권 오린아 애널리스트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글로벌 핵심 소매 트렌드


    리테일매거진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리테일 투어’라는 테마로 해외 최신 매장의 트렌드와 이커머스 기업의 혁신 전략을 공유하며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미래 시장 선점에 나선 미국 월마트와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와 징동닷컴 등 해외 롤 모델 기업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을 들여다보며 국내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글로벌 리테일 벤치마킹 세미나 밀착 취재ㅣ세션2 - 고객 변... 2018년 7월호 | 발표자 | 그랜와이즈 손대홍 대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글로벌 핵심 소매 트렌드


    리테일매거진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리테일 투어’라는 테마로 해외 최신 매장의 트렌드와 이커머스 기업의 혁신 전략을 공유하며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미래 시장 선점에 나선 미국 월마트와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와 징동닷컴 등 해외 롤 모델 기업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을 들여다보며 국내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글로벌 리테일 벤치마킹 세미나 밀착 취재ㅣ세션1 - 미국 소... 2018년 7월호 | 발표자 |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황지영 교수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글로벌 핵심 소매 트렌드


    리테일매거진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리테일 투어’라는 테마로 해외 최신 매장의 트렌드와 이커머스 기업의 혁신 전략을 공유하며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미래 시장 선점에 나선 미국 월마트와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와 징동닷컴 등 해외 롤 모델 기업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을 들여다보며 국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글로벌 리테일 벤치마킹 세미나 밀착 취재 - ① 세미나 현장... 2018년 7월호 | 정성욱 기자

    글로벌 리테일 투어로
    소매혁신 ‘롤 모델’ 찾다

    올해 처음 열린 ‘2018 글로벌 리테일 벤치마킹 세미나’에는 330명의 참석자가 참가해 해외 선진 유통시장의 흐름을 읽고 국내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짚어보는 기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성황리에 마무리된 세미나 현장을 따라가 본다.

    지난 6월 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Special Report 1ㅣ점포 구조조정을 통한 경영 효율화 2018년 6월호 | 박영임 기자

    오프라인 강자들
    쇠퇴와 변혁의 기로에 서다


    그동안 오프라인 유통시장을 지배했던 대형마트와 백화점 업계에 구조조정 바람이 일고 있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이러한 점포 효율화 작업은 지금부터 시작이라는 것. 이를 두고 오프라인 업태가 쇠퇴기에 접어들었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구조조정 성과에 따라 새로운 변혁기를 맞이할 수도 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Special Report Ⅱ | 2018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현장 ... 2018년 6월호 | 김지원 기자

    '간편식'과 '채식'의 다양화
    포장 트렌드는 간소화


    올해로 36회째를 맞은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 최대의 식품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로, 참가업체들이 내놓은 상품들을 보며 대세 트렌드가 어떻게 바뀌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끼 식사의 간편화’, ‘채식의 부상’, ‘2030 젊은 입맛 공략’ 같은 주요 식품 트렌드를 살펴볼 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 분석 및 전망 | 맥킨지 김애미 시니어 파트너 2018년 3월호 | 윤은영 기자

    HDS 시장 진출하려면
    기존사업과의 시너지 기대부터 버려라




    강도 높은 로코스트 운영 하에 극도로 압축된 구색을 제공하는 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소매 분석기업인 플래닛 리테일에 따르면 향후 5년간 디스카운트 스토어의 연평균 성장률은 5.8%로, 1.9%로 예상되는 하이퍼마켓은 물론, 드럭스토어(3.5%)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훔치고 싶은 소매업계 아이디어 2018년 2월호 | 편집부

    혁신의 물꼬 터주는 신기술
    상상을 현실로 만들다

    미국 유통 전문지 스토어(Store)가 지난 한해 동안 혁신적인 콘셉트와 인사이트를 선보인 글로벌 유통업체의 기술과 전략을 선정해 소개했다. 촌각을 다투는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 같은 글로벌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분석해 새로운 사업의 단초를 발견해야 할 것이다.

    하루가 다...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B2C 플랫폼 | 롯데렌탈 ‘묘미’ 2018년 1월호 | 김지원 기자

    렌탈과 큐레이션 접목의 ‘묘미’
    소비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에 대한 갈구, 합리적 소비패턴, 여기에 1인 가구 확산과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이 더해지면서 렌탈 시장이 최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롯데렌탈이 지난해 8월 ‘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종합 렌탈 플랫폼’을 표방하며 론칭한 ‘묘미(MYOMEE)’는 기존 소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