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1호

2018년 9월호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하반기 대목, 추석 선물세트 트렌드 2018년 9월호 | 장소형 기자

    폭염에 신선세트 가격 상승
    품목 다변화로 차별화 시도


    여름 내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면서 한가위 주력 선물세트인 사과와 배, 한우 가격 모두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 올 추석 유통업계는 가격 저항력을 낮추기 위한 소용량 선물세트를 강화하는 한편, 합리적인 가격대와 실용성으로 무장한 복합세트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추석은 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업계소식│'시알파리 2018' 개최 2018년 9월호 | 윤은영 기자

    글로벌 식품시장의
    미래와 만나다


    글로벌 대표 식음료 전시회인 '시알파리 2018'이 다음달 21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시알 혁신상'으로 유명한 시알파리는 올해 대안식품을 주제로 한 얼터너티브 푸드(Alter'Native Food)' 존과 유망 창업기업을 소개하는 '퓨처랩'존, 두 가지 테마공간을 새롭게...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업계소식│중소기업유통센터 '다나와' 디지털 체험관 개점 2018년 9월호 | 윤은영 기자

    행복한백화점&다나와
    우수 가전제품 모아 '디지털관' 오픈





    우수 중소기업들의 판로를 지원하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지난 7월 26일 온라인 가격비교 서비스 업체인 ‘다나와(danawa.com)’와 함께 중소기업 전용 디지털관을 열었다.
    행복한백화점 4층에 약 40㎡ 규모로 구성된 ‘아임쇼핑 디지털 체험관’에는 모두 26개사의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기획연재 l 글로벌 대중소 유통 상생 사례 ❶ 일본 편 2018년 9월호 | 권윤정·일본 통신원

    지역 상점가와 대립은 옛말
    '이온몰' 유치로 상권 인구 확대


    과거 이온몰이 진출한다는 소식은 지역 상점가와 대립을 야기했다. 그러나 '이온 vs 지역 상점가'라는 대립구도는 이제 옛날이야기다. 지자체는 이온이라는 매력적인 사회기반 시설을 유치해 인구 증과를 꾀한다. 이온도 상권 유입 인구를 늘리기 위해 지역 상생에 힘쓰고 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국내 균일가숍 다이소의 혁신 2018년 9월호 | 박영임 기자

    20주년 맞은 국민가게,
    디자인 라이프스타일숍으로 대 변신


    언젠부턴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다이소엔 다있소'라는 말이 유행어처럼 회자됐다. 어느덧 20주년을 맞은 다이소는 이제 어엿한 '국민가게'로 불린다. 지난해부터는 디자인 시리즈로 한 단계 더 진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고객을 불러 모으는 다이소의 성장 비결은 안주를 거부하는 혁신에 있...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가 한 눈에, SIAL Paris 2018 2018년 8월호 |

    글로벌 식음료 전시회인 "Sial Paris"가 오는 10월 21일 – 25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두달 여 앞으로 다가온 시알 파리 전시를 책임지고 있는 SIAL 네트워크 디렉터인 니콜라 트랑트소를 만났다.

    불과 몇 년 만에 푸드 서비스 전문가들은 업계와 ‘푸드 서비스’라는 개념 자체를 완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글로벌 리테일 벤치마킹 세미나 밀착 취재ㅣ세션4 - 글로벌 ... 2018년 7월호 | 발표자 | 리테일매거진 윤은영 편집장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글로벌 핵심 소매 트렌드


    리테일매거진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리테일 투어’라는 테마로 해외 최신 매장의 트렌드와 이커머스 기업의 혁신 전략을 공유하며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미래 시장 선점에 나선 미국 월마트와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와 징동닷컴 등 해외 롤 모델 기업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을 들여다보며 국내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글로벌 리테일 벤치마킹 세미나 밀착 취재ㅣ세션3 - 중국 유... 2018년 7월호 | 발표자 | 이베스트투자증권 오린아 애널리스트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글로벌 핵심 소매 트렌드


    리테일매거진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리테일 투어’라는 테마로 해외 최신 매장의 트렌드와 이커머스 기업의 혁신 전략을 공유하며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미래 시장 선점에 나선 미국 월마트와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와 징동닷컴 등 해외 롤 모델 기업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을 들여다보며 국내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글로벌 리테일 벤치마킹 세미나 밀착 취재ㅣ세션2 - 고객 변... 2018년 7월호 | 발표자 | 그랜와이즈 손대홍 대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글로벌 핵심 소매 트렌드


    리테일매거진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리테일 투어’라는 테마로 해외 최신 매장의 트렌드와 이커머스 기업의 혁신 전략을 공유하며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미래 시장 선점에 나선 미국 월마트와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와 징동닷컴 등 해외 롤 모델 기업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을 들여다보며 국내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글로벌 리테일 벤치마킹 세미나 밀착 취재ㅣ세션1 - 미국 소... 2018년 7월호 | 발표자 |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황지영 교수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글로벌 핵심 소매 트렌드


    리테일매거진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리테일 투어’라는 테마로 해외 최신 매장의 트렌드와 이커머스 기업의 혁신 전략을 공유하며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미래 시장 선점에 나선 미국 월마트와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와 징동닷컴 등 해외 롤 모델 기업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을 들여다보며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