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센트릭소프트웨어 통해

구매 최적화 및 관리 효율성 제고



센트릭(Centric) 솔루션을 통해 구매를 최적화하고 다양한 지역에 제공되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 알디사우스(ALDI SOUTH).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지원하며 글로벌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센트릭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센트릭소프트웨어는 소비재 분야의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가격 책정 및 판매에서 기업이 전략적 운영으로 디지털 전환 목표를 달성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한다.





알디 사우스는 1961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호주, 독일, 영국, 미국, 중국 등 4개 대륙 11개 국가에서 7,1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각 매장에서는 지역 특산품, 유기농 및 신선 농산물, 기타 비식품 소비재를 포함한 주요 식품군을 제공하며 특히 엄선된 PB상품의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주 테마별 특가 상품과 계절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알디 사우스는 수많은 공급업체를 확보하고 있으며, 그 중에는 특정 지역 공급업체도 다수 포함돼 있다.


알디 사우스는 철저한 공급업체 선정 과정을 거쳐 제품 품목 및 제품 개발에 대한 글로벌 협업을 뒷받침할 카테고리 레인지 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센트릭소프트웨어를 선정했다. 알디 사우스는 센트릭소프트웨어의 대표적인 솔루션인 센트릭(Centric) PLM과 멀티 카테고리 리테일의 시장 출시 프로세스를 혁신하기 위한 PLM의 확장 기능인 혁신적이고 시각화된 디지털 협업 플랫폼인 센트릭비주얼보드(Centric Visual Boards)를 도입할 예정이다.


알디 사우스의 글로벌 비즈니스 관리 책임자인 사이먼 웨이(Simon Weil)는 "센트릭소프트웨어의 솔루션은 뛰어난 전문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가 강점입니다. 센트릭 솔루션은 소비자 중심으로 상 구색을 구성하고 구매, 기획, 상품 기획, 브랜딩부터 시스템을 사용할 협력 업체를 포함하는 소싱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모든 팀들에게 매우 적합한 솔루션입니다."고 말했다. 


알디 사우스의 글로벌 IT 그룹 디렉터인 크리스찬 길먼(Christian Gillman)은 "센트릭은 식품, 유사 식품 및 비식품 등의 구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최저가로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강력한 파트너십과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대대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 동향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신제품 및 서비스의 출시 일정을 단축하며, 규정 준수, 지속가능성 및 품질 목표를 달성하고, 효율성 및 협업 개선을 통해 비용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디 사우스는 센트릭소프트웨어의 솔루션을 ERP 및 PIM 등 다른 여러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통합해 품질 보증 및 지속가능성 요소를 포함한 기능을 글로벌 수준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센트릭소프트웨어의 파브리스 캐논지(Fabrice Canonge) 사장은 "알디 사우스는 할인 식료품 리테일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장기적 전략적인 운영 방식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도구로 Centric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생산적이며 서로 도움이 되는 관계를 이어 가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밝혔다.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74호

2023년 12월호

[2024 유통 대전망 세미나 취재]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