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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 판촉 행사

고물가 영향으로 명절을 앞둔 주부들의 고민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알뜰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행사로 명절 매출 견인에 힘써본다. 전 카테고리에 걸쳐 주요 식재료를 중심으로 카드 할인, 공동구매, 사전 예약 행사를 중점적으로 전개한다. 자사 회원에 한해 할인 폭을 높여주는 행사를 진행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간편한 상차림을 돕는 냉동 전류나 밀키트 상품도 행사 상품으로 운영하되 시식을 진행해 홍보 효과를 높인다. 다수의 가족이 모여 먹을 수 있는 랍스터, 불고기 전골, 모둠회 등 모임용 대용량 먹거리도 확대 운영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관리
한파나 폭설 등으로 상품 수급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 항상 일기예보에 주의하며 발주량을 조절하고, 배송에 차질이 생길 경우 대체 상품도 미리 기획한다. 고물가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공략할 수 있도록 가격적 혜택을 중점적으로 홍보한다.

② 인력관리
추운 날씨에 직원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다. 특히 외부 작업이 많은 직원 경우 한랭질환에 노출되지 않도록 방한용품 착용을 지시한다. 또한 휴식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도록 교대 시간 등 스케줄 설정에도 유의한다. 설 준비로 매장이 분주해지므로 인력 공백에 대비한다.기사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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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권 563호

2023년 1월호

2023 유통산업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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