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글로벌 리테일 뉴스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역대 최고 판매 달성

아마존이 지난달 12~13일 이틀간 진행한 할인행사 ‘프라임데이’에서 역대 가장 높은 판매 실적을 냈다. 아마존은 자사 멤버십 서비스인 프라임 회원들이 행사기간 동안 3억 개가 넘는 상품을 구매해 판매수량 기준 역대 최대 행사가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약 2억 5천만 개 상품이 판매된 것과 비교했을 때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다. 가장 많이 팔린 품목은 소비자 가전제품, 가정용품, 아마존 브랜드 기기였다고 밝혔다.

월마트, 이달부터 공급사에 유류·픽업 비용 부과

월마트가 8월부터 일부 공급업체에 유류비와 운송 비용 상승에 대한 새로운 비용을 부과하기로 했다. 자사 창고와 매장으로 공급사의 상품을 운송하는 것에 대해 유류 할증료와 수취인 픽업 수수료를 부과한다는 설명이다. 월마트는 해당 수수료가 소비자를 위한 낮은 가격을 유지하고, 현재 경제 환경에 적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마존 역시 지난 4월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해 배송되는 품목에 5%의 유류 및 인플레이션 할증료를 부과한 바 있다.

메타, 인스타그램 채팅창 내 결제 기능 도입

미국 메타는 인스타그램에서 채팅 중 바로 쇼핑을 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구매하기를 원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의 계정에 메시지로 문의한 후 채팅창에서 결제 및 주문할 수 있다. 결제 역시 메타페이(Meta Pay)를 포함해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다. 채팅 창에서 주문현황 추적도 가능하다.

넷플릭스, 2분기 가입자 97만 명 감소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가 2분기에 97만 명의 가입자가 감소했다고발표했다.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연속해서 가입자가 줄어든 것으로, 고객 이탈 규모가 예상치보다는 적어 당사가 예상한 최악의 상황은 피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넷플릭스는 3분기에는 신규 가입자가 1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며 상반기 가입자 손실분을 만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구독자 감소를 만회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이르면 올해 안에 광고 기반의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유튜브 - 쇼피파이, 라이브 쇼핑 서비스 협업

유튜브가 캐나다 이커머스 업체 쇼피파이와 함께 새로운 라이브 쇼핑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달 유튜브는 쇼피파이를 활용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나가지 않고도 쇼피파이를 통해 물건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브 쇼핑 모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해당 서비스를 짧은 동영상 플랫폼 쇼츠 등으로 확장할 계획으로, 미국과 브라질, 인도에서 우선 공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튜브가 새로운 기능을 통해 동영상 시청자를 더 오랜 시간 붙잡아 둘 수 있게 된 만큼 광고 관련 매출 상승도 기대되고 있다.

국내 7대 뉴스

대선 공약 광주 복합몰, ...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1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62호

2022년 12월호

[2023 유통 대전망 세미나 취재]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