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데이터 경영 시대,
마케팅 데이터의 존재 가치는 무엇인가


‘마케팅 데이터’란 비즈니스를 진행할 때 시장과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전반적인 데이터를 일컫는다. 전문가의 영역으로 치부하는 경우가 많은데 데이터를 바르게 분석하고 사용하는 방법만 익히면 누구나 마케팅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다. 본고에서는 데이터에 휘둘리지 않고 여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1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62호

2022년 12월호

[2023 유통 대전망 세미나 취재]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