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맛깔나게 매콤하다 풍년호 털보선장 주꾸미볶음


성부글로벌유통이 밀키트 신제품 ‘풍년호 털보선장 주꾸미볶음’을 출시했다. 저가의 수입산 주꾸미가 아닌 태안 앞바다의 거친 조류에 서식해 탱글탱글하고 힘이 넘치는 주꾸미를 사용했다. 여기에 안면도의 햇볕과 해풍을 맞은 태양초 고춧가루와 국내산 마늘, 양파 등으로 만든 비법 소스를 더해 자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포장 상태 그대로 자연 해동한 후 중약불에서 8~10분 정도 볶으면 완성되는 간편함도 강점이다. 삼겹살을 추가해 주꾸미 삼겹살 불고기로 먹거나, 삶은 소면을 넣어 주꾸미 비빔국수로 즐기는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다.



문의 성부글로벌유통

연락처 02-2157-7888

이메일 sungbu891153@naver.com



천연 멘톨로 청량하게 마켓오 민티 2종


오리온이 정제 사탕 ‘마켓오 민티 2종’을 선보였다. ‘페퍼민트’는 천연 멘톨로 강력한 시원함을, ‘피치민트’는 상큼한 복숭아 과즙으로 자연의 맛을 더했다. 입자를 강하게 압축하는 기술을 적용해 입 안에서 쉽게 부스러지지 않고 청량함과 상쾌함이 오래 지속된다. 패키지는 한 손에 들어오는 슬라이드형 틴케이스를 적용했으며, 뚜껑을 열면 물방울 모양의 사탕이 한 알씩 나오게 디자인해 편리함과 위생까지 챙겼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현재, 자연이 주는 청량함을 느낄 수 있도록 천연 원료로 만들었다.


문의 오리온

연락처 02-710-6000

홈페이지 www.orionworld.com



한식의 품격을 담은 양반 수라 시그니처 3종


동원F&B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라인업 ‘양반 수라 시그니처’를 론칭하고 국, 탕, 찌개 신제품을 선보였다. 국내산 수삼과 갈비살을 통째로 담은 ‘양반 수라 고려인삼 갈비탕’, 국내산 미역과 조개 육수를 넣고 끓인 미역국에 완도산 전복을 통째로 넣은 ‘양반 수라 완도전복 미역국’, 진하게 우려낸 한우사골에 횡성 한우고기를 풍성하게 담은 ‘양반 수라 한우소고기 설농탕’ 3종이다. 엄선한 자연 재료를 저어가며 끓이는 전통 가마솥 방식을 적용,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의 식감과 국물의 풍미를 높였다.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과 휴대도 간편하다.



문의 동원F&B

연락처 080-589-3223

홈페이지 www.dw.co.kr




프리미엄 수소수 퓨워터 하이드로젠


수소 함유 프리미엄 워터를 생산하는 커스텀비가 ‘퓨워터 하이드로젠’을 선보였다. 청정지역인 경상남도 의령군의 맑고 깨끗한 천연 미네랄 먹는샘물에 초고순도의 수소를 더한 혼합음료 제품이다. 수소를 보존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투명한 페트병이 아닌 특수 파우치를 패키지로 사용했다. 파우치 패키지는 페트병보다 휴대성이 좋다. 여기에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해 눈길을 끈다. 현재 카타르, 베트남에 수출되고 있으며, 아랍에미리트에서도 수입을 위한 현지 절차를 밝고 있다. 국내 경우 편의점에 입점해 오프라인에서도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제품으로 수소수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문의 커스텀비

연락처 1599-4375

홈페이지 fewh2.com


바다의 맛 가득 랍스터 라면’


오리온이 건강기능식품 ‘닥터유 면역수’를 출시했다. 무색, 무취 물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아연을 함유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징을 가졌다. 530㎖ 기준 아연 5㎎을 담았다. 하루 한 병, 일반 물처럼 마시거나 음식 등과 함께 부담 없이 섭취하면 된다. 오리온은 생활 속에서 보다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물 타입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했다. 1년여 간의 노력 끝에 최적의 아연 배합 레시피를 개발하며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문의 오뚜기

연락처 080-024-2311

홈페이지 www.ottogi.co.kr




고소한 비빔면 출격 꼬들김’, ‘꼬간초’


팔도가 신제품 비빔라면 2종을 출시했다. 여름철 성수기를 겨냥해 출시한 제품으로 고소한 맛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기존 매운 맛 소스 중심의 비빔라면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제품명은 ‘고소하다’는 단어를 정감 있게 바꾼 ‘꼬숩다’와 핵심 재료를 섞어 만들었다. ‘꼬들김’은 들기름, 들깨, 김으로 고소한 맛을 살렸고, ‘꼬간초’는 참기름, 간장, 식초가 핵심 재료다. 들기름의 담백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꼬들김’의 별첨 수프에는 들깨와 함께 남해안 파래김을 넣었다. 발효간장과 사과식초를 버무려 양념을 만든 ‘꼬간초’는 별첨 수프로 참깨와 참기름을 더해 고소한 맛을 냈다.


문의 팔도

연락처 1577-8593

홈페이지 paldofood.co.kr




더욱 푸짐한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


하림이 먹기 좋게 손질한 닭 한 마리에 담백한 순살 안심 부위를 더 넣은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을 새롭게 선보였다. 요리할 때 닭 한 마리로는 양이 부족한 듯하고, 두 마리를 사용하기에는 너무 많다고 느끼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부드러운 안심이 넉넉하게 들어 있으며, 그래서 제품명도 ‘순살 더드림’으로 정했다. 넉넉한 양으로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뼈를 발라 먹기 어려워하는 아이가 먹기에도 좋다. 매콤한 닭볶음탕 외에도 뜨끈한 국물로 몸보신하기 좋은 닭칼국수, 백숙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문의 하림

연락처 063-860-2114

홈페이지 www.halim.com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78호

2024년 4월호

[빅블러 시대, 합종연횡 트렌드]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