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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 생활권의 재발견
플랫폼도 ‘슬세권’이 대세

팬데믹으로 사람들의 생활 반경이 주거지역을 중심으로 좁아지면서 지역 기반 비즈니스의 확대와 진화가 이어지고 있다. 단순 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커뮤니티 기능과 O2O 역량까지 결합한 지역 밀착형 서비스가 새롭게 나타나고 있다. 최근에는 이 같은 로컬 비즈니스를 ‘아주 좁은 범위의 특정 지역’을 뜻하는 ‘하이퍼로컬(Hyper-local) 서비스’라 일컫는다. 최근 국내 로컬 비즈니스의 진화 양상을 살펴본다.기사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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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권 578호

2024년 4월호

[빅블러 시대, 합종연횡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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