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체질 개선 포인트는
‘특화매장’, ‘고속 배송’, ‘식품강화’


팬데믹 초기 근거리 상권의 수혜를 받았던 슈퍼마켓이 지난해에는 채널 간 경쟁 심화, 대형 유통채널로 쏠린 보복소비 등의 영향으로 매출 감소세를 보였다. 기업형 슈퍼마켓 역시 역신장세를 보였으나, 체질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지역밀착형 업태의 강점을 활용해 퀵커머스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특화 MD를 강조한 매장 리뉴얼로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4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63호

2023년 1월호

2023 유통산업 보고서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