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1월의 Main Theme

새해맞이

2022년은 검은 호랑이해를 뜻하는 ‘흑호해’다. 용맹하고 힘이 넘치는 호랑이처럼 소비 진작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적극적으로 전개한다. 흑호해를 맞아 호랑이 관련 행사도 기획해본다. 호랑이띠 방문 고객에게 높은 할인율을 적용한 수량 한정 상품을 제공하거나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호랑이 디자인의 인형, 소품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해 고객 관심을 이끌어본다. 월말에는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되므로 월초부터 선물세트 판매에 주력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관리

한파와 폭설 등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로 상품 수급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 일기예보를 체크해 발주량을 조절하고 배송에 문제가 생길 경우 대체할 수 있는 상품도 미리 기획한다. 2월 초 설 명절에 대비해 선물세트 홍보 및 판매를 강화하고 제수용품 등 명절 주요상품의 발주 및 재고관리에도 주의한다.

② 직원관리

한파로 인한 독감, 코로나19 확대 등 직원들의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는 시기다. 특히 명절 준비로 매장이 분주해지면서 필요 인력도 늘어나는 때이므로 인력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인력 공백에 대비 가능한 대안을 미리 마련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4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63호

2023년 1월호

2023 유통산업 보고서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