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2월의 Main Theme

달콤한 밸런타인데이

2월에는 연인, 가족 등 가까운 사람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밸런타인데이가 있다. 주요 이벤트 행사 중 하나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미리 행사 매장을 기획하고 전개한다. ISP, 현수막, 대형풍선, 조형물 등을 활용해 행사 진행을 알리고, 증정, 1+1,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수요를 이끌어본다. 대형 패키지 등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상품을 고객 눈길을 끌 수 있도록 풍성하게 진열한다.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홍보하는 전담 판매 사원을 배치한다면 매출 견인 효과를 낼 수 있다. 최근에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함께 파티를 즐기는 젊은층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와인, 케익, 풍선 등 파티용품 관련 행사도 진행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매장관리
2월 초에는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이 있다. 꽃샘추위 등 여전히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때이기는 하지만 매장 안에서는 미리 봄을 느낄 수 있도록 화사하게 연출한다. 매장 전면 부분에는 밝은 색상의 상품 위주로 진열하고 모형 나무, 풀 등으로 싱그러운 분위기를 더한다. 봄철 주력 상품을 안내하는 POP도 배치해 고객 구매를 유도한다.

② 상품관리
겨울 상품을 정리하고 봄 신상품과 교체하는 시기다. 3월 말이나 4월 초순까지도 겨울 상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꾸준히 있으므로 성급하게 할인 판매할 경우 오히려 매출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전년 데이터와 비교해 시기와 상품 종류에 따라 적절한 할인율을 적용해 재고관리를 진행한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4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77호

2024년 3월호

[글로벌 온·오프 혁신주자]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