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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달러 브랜드가
아이콘으로 거듭나기까지

▶ 슈독
필 나이트 지음|안세민 옮김|552쪽|2만 2천 원|사회평론|02-326-1182
신발 연구에 미친 사람을 뜻하는 은어 ‘슈독(Shoe Dog)’은 가진 것이라곤 열정과 끈기밖에 없었던 24살 청년 필 나이트가 세계적 브랜드 나이키를 일궈내기까지의 과정을 다룬 자서전이다. 저자는 경영대학원을 졸업하자마자 아버지에게 빌린 50달러를 가지고 일본 런닝화 수입을 목표로 처음 회사를 설립한다. 불투명한 사업 전망에도 불구하고 필 나이트와 그의 동료들은 나이키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으로 만들어나갔다. 현재 나이키는 세상을 바꾸는 브랜드로 거듭났으며 나이키 로고 ‘스우시(Swoosh)’는 전 세계인이 알아보는 아이콘으로 역동성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책을 통해 업계 후발주자인 나이키가 1인자가 되기까지의 혁명기와 인습을 타파하고 아이콘으로 거듭난 뒷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 미래의 속도
리처드 돕스 외 지음|고영태 옮김|348쪽|1만 6천 원|청림출판|02-546-4341
맥킨지 글로벌 연구소가 25년간 연구한 결과물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저자들은 대안정기의 시대가 끝났으며, 신흥도시의 부상, 가속화되는 기술 혁신의 속도, 인구 고령화, 글로벌 커넥션의 확대 등 4가지 메가 트렌드가 세상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주장한다. 책을 통해 기회와 불안이 가득한 시대에 집단적 직관을 다시 조정하고 고성장 시장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배울 수 있다.

▶ 모바일 트렌드 2017
커넥팅랩 지음|368쪽|1만 6천 원|미래의창|02-325-7556
포화 상태로 더 이상의 고성장을 기대할 수 없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저자는 메신저에 주목할 것을 주장한다. PC 기반 시대에 포털사이트 역할을 이제 메신저 앱이 대신하며 새로운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의 성장가능성을 제시하며 금융, 자동차 산업과도 밀접하게 연계되는 모바일 트렌드를 짚어본다.

▶ 장사력
타케야 토시히로 지음|김수은 옮김|400쪽|1만 6천 원|에프알엠에스|02-761-9300

이 책은 일본 최고의 외식 기획 전문가가 제시하는 위기탈출 100가지 비책을 소개한다. 고객은 다양한 소비 경험을 통해 맛있는 음식과 차별화된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저자는 직접 그린 일러스트와 함께 매장 오픈과 회생에 필요한 필수 콘텐츠, 직원관리 방법, 경영자로서 마음가짐을 알려준다. 책을 통해 외식산업 종사자들은 업태별 기초지식과 요긴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기사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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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권 571호

2023년 9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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