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글로벌

추천 알고리즘의 양면,
데이터 편향성 주의해야


지난 호에서는 AI를 활용한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의 원리 및 활용 현황 등에 대해 알아봤다. 이번 호에서는 이 같은 개인화 추천이 상품 및 콘텐츠 추천을 넘어 기업 내 어떤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그리고 고민해봐야 할 부작용 등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4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81호

2024년 7월호

[유통업계 고물가 대응 모색]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