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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산업의 신기술 쇼핑 혁신ㅣ③ 미국 사례 - 메이시스·아마존·세포라·CVS

    업태 불문 신기술 도입
    AI 가상직원·매장용 로봇 확산


    글로벌 IT 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2020년까지 고객과 소통 중 약 85%가 인간을 배제한 채 일어날 것이라고 한다. 인공지능, 증강현실, 가상현실은 이제 유통업계에 필수적인 기술이 됐다. 최근 미국 유통업체들은 보다 더 강화된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를 보다 더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디지털 환경이 일반화되면서 인공지능과 가상현실을 이용한 고객 서비스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중이다. 한 조사에 따르면 20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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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고형 할인매장ㅣ마켓D 수원점

    창고형 매장의 ‘단순화·자동화’,
    가격 우위로만 승부


    롯데마트가 지난 4월 말 선보인 마켓D는 매장 운영부터 인력까지 저비용 구조를 취한 대신 오로지 상품의 가성비에만 초점을 맞춰 초저가 창고형 매장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기존마트 안에 창고형 매장의 축소판인 마켓D를 입점시키는 전략으로 하이퍼마켓에서 대용량 상품을 찾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최근 오프라인 매장 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롯데마트가 초저가 창고형 매장을 신 포맷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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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비스킷 제품

    데워 먹고 얼려먹는 비스킷,
    특별한 식감과 맛으로 무장


    비스킷은 대부분 소비자가 어릴 때부터 먹던 친근한 간식이다. 그러나 새로운 것을 선호하는 젊은층 입맛까지 사로잡기에는 맛과 콘셉트에 한계가 있다. 이들의 수요를 이끌기 위해 식품기업들은 데워먹고 얼려먹는 제품 등 새로운 섭취 방법을 적용하고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 신선함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민텔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18~24세의 소비자 중 33%가 현재 시판되고 있는 비스킷류가 고리타분하게...

리테일매거진
통권 508호

2018년 6월호

유통산업의 신기술 쇼핑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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