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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뷰티 유통 트렌드 변화ㅣ② 인터참코리아 뷰티 세미나 참관기

    뷰티 채널 트렌드 변화

    뷰티업계의 멀티숍 승부
    다브랜드 전략에 초점

    K뷰티 전성기를 이끌었던 원브랜드숍의 세력이 약해지고 H&B스토어와 뷰티 편집숍이 그 자리를 채워가고 있다. 헬스케어용품 취급 여부에 차이가 있기는 하나 두 업태 모두 뷰티 카테고리의 다브랜드 전략으로 차별화를 도모해온 뷰티 멀티숍이다. 국내 H&B스토어 업태의 성장 견인차 역할을 맡아온 올리브영이 여전히 선두자리를 유지하며 질적 성장을 위한 숨고르기에 들어간 가운데, 중저가부터 럭셔리 뷰티 브랜드까지 폭넓은 소싱력을 무기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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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LOBAL



    일본 업태별 기업 매출 순위ㅣ상 - 종합슈퍼, 슈퍼마켓, 드럭스토어

    드럭스토어 성장 정체 시작,
    종합슈퍼 마이너스 성장 심화

    2018년도 일본 소매업계 결산에서는 전년에 이어 수익면에서 고전하고 있는 기업들이 다수 눈에 띈다. 업태별로 살펴보면 구조불황이 발생한지 오래된 종합슈퍼를 포함해 슈퍼마켓, 편의점도 전체적으로 영업이익 감소세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성장을 이어오던 드럭스토어도 수익 확보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본 소매업계의 최신 현황을 살펴본다.

    불안한 경기 전망이 이어지면서 일본 국민들의 절약 지향형 소비 경향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생산 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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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LOBAL



    Global Specialㅣ역사 기반의 유통 비즈니스

    틈새 리테일,
    역사형 소매업에 주목하라

    미국 뉴욕의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은 지역에서 유명한 상점, 노포, 레스토랑을 입점시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 결과 역사가 하나의 관광지처럼 변했다. 일본의 JR동일본은 쇼핑센터 사업을 전개해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기차역과 지하철역은 여행객, 출퇴근하는 직장인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공간이다. 다양한 방문객이 하루에도 수십만 명씩 오가며 역사를 이용한다. 국내도 KTX와 SRT로 인해 역사가 확장되며 열차 이용객이 늘고 있다. 다만 현대식 역사 내부의 분위기...

리테일매거진
통권 524호

2019년 10월호

뷰티 유통 트렌드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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