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점포 경계 허무는 팝업스토어ㅣ① 팝업 매장 운영 전략

    점포 경계 허무는 팝업스토어

    ‘짧지만 강렬하게’
    개성만점 팝업매장의 진화

    게릴라 부대처럼 나타났다 어느 순간 사라지는 팝업스토어. ‘패스트패션’, ‘패스트쇼핑’ 등 무엇이든 빠르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오늘 있다가 내일은 없어지는 템퍼러리숍 개념의 독특한 매장이 전세계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고객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이 고양됐을 때 큰 효과를 거두는 팝업스토어는 일시 운영만으로 매출을 극대화하는 매장 전개 방식을 통해 소매업계의 주요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반짝하고 사라지는’ 임시...

  • 기사섬네일

    SPECIAL



    점포 경계 허무는 팝업스토어ㅣ③ 미국 사례 – 아마존, 클리니크, W컨셉

    점포 경계 허무는 팝업스토어

    ‘짧지만 강렬하게’
    개성만점 팝업매장의 진화

    게릴라 부대처럼 나타났다 어느 순간 사라지는 팝업스토어. ‘패스트패션’, ‘패스트쇼핑’ 등 무엇이든 빠르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오늘 있다가 내일은 없어지는 템퍼러리숍 개념의 독특한 매장이 전세계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고객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이 고양됐을 때 큰 효과를 거두는 팝업스토어는 일시 운영만으로 매출을 극대화하는 매장 전개 방식을 통해 소매업계의 주요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반짝하고 사라지는’ 임시...

  • 기사섬네일

    GLOBAL



    일본 3대 유통사의 현주소

    구조개혁 고삐 당기는
    일본 3대 천왕

    일본 유통업계는 이온과 세븐앤아이홀딩스가 양강 체제를 유지해왔다. 그러다 유통업계 3위였던 유니를 자회사로 편입한 뒤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로 사명을 변경한 돈키호테가 제3의 세력으로 부상해 새로운 3강 체제를 형성하게 됐다. 이들 일본 3대 유통사들의 주요 연혁과 최신 동향을 살펴본다.

    최근 8년 연속 영업수익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이온은 격동기 속에서도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다. 이온과 함께 2대 유통업체인 세븐앤아이홀딩스는 사업구조 개편 등 대대적인 전환기를 ...

리테일매거진
통권 522호

2019년 8월호

점포 경계 허무는 팝업스토어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홈쇼핑
MD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