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신개념 오프라인 스토어ㅣ② 부문별 혁신 스토어 탐방 - 에이스홈센터 금천점

    통념 벗어난 신개념 스토어
    ‘찾는 재미’가 있다

    온라인 채널의 급성장으로 오프라인 기능이 약화될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오히려 오프라인 매장 본연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 스토어들이 주목받고 있다. 오프라인 기업들이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실험 요소들을 신개념 스토어에 선보이며 새로운 쇼핑공간을 창조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등장한 신개념 오프라인 스토어들은 오프라인만의 강점을 특별한 쇼핑 경험으로 승화시켜 실제 매장에서 ‘쇼핑하는 맛’을 보여주는 데 주력한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신개념 스토어들의 쇼핑 혁명 사례는...

  • 기사섬네일

    SPECIAL



    신개념 오프라인 스토어ㅣ⑤ 영국 사례 - 톱숍, 자라, 웨이트로즈·세인즈베리, 쿱

    풀장, 슬로우 계산대 도입
    ‘튀어야 사는’ 매장들

    영국의 오프라인 소매업체들은 이커머스로 떠난 고객을 되돌리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SPA 브랜드 자라는 대기 시간이 필요 없는 ‘무인 클릭앤콜렉트’ 시스템을 도입한 신규점을 선보였고, 톱숍은 매장 내 가상현실 기술을 도입, 피서지에 온 듯 생생한 체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영국 유통 컨설팅업체 비스타 리테일 서포트(Vista Retail Support)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유통채널의 강세 속에서도 응답자의 81%는 여전히 오프라인 매...

  • 기사섬네일

    MARKET



    Merchandisingㅣ상품개발기 - 유한양행 모기 포충기 '에어트랩'

    친환경 ‘모기 트랩’
    LED 빛으로 모기 사냥

    모기 퇴치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돼 왔던 에어로솔, 매트, 리퀴드 등 기존 제형들과 완전히 차별화된 제품들이 모기살충제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유한양행이 선보인 ‘해피홈 에어트랩’은 물리적으로 모기를 유인해 잡는 친환경 포충기로, 화학제품 일색인 살충제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뜨거운 여름밤, 우리의 잠을 설치게 만드는 것은 무더위뿐만이 아니다. 또 하나의 불청객은 바로 모기로, 습한 장마철이 지나면 초파리 등 날벌레까지 가세해 여름나기가 ...

리테일매거진
통권 510호

2018년 8월호

신개념 오프라인 스토어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sial paris
2018 k 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