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유통업계 ESG 경영ㅣ③ 미국 현황

    유통업계 ESG 경영

    新 글로벌 경영 트렌드
    ESG로 기업 빛내라

    한때 단순히 사회공헌활동으로 인식됐던 ESG 경영이 산업의 핵심 축으로 이동하고 있다. 각국별로 기업의 자율적 ESG 활동을 권고하던 단계에서 벗어나 ESG 성과관리를 규제하기 위한 법안을 만들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ESG 평가에서 어떤 등급을 받았는지 적극 알리고 있으며, 글로벌 선도기업들은 조직 내 자체 ESG 위원회를 구성하는 추세다. 국내 유수기업 CEO들도 ESG 경영으로 기업 생존력을 키우겠다며 앞다퉈 선포하고 있는데, 이는 기업...

  • 기사섬네일

    STORE



    백화점ㅣ롯데백화점 노원점

    패션 매장 중앙에 게임 매장?
    백화점 킬러 콘텐츠의 변화

    최근 기존 틀을 깬 백화점이 계속 등장하고 있다. 백화점이 정원을 품는가 하면 명품과 화장품의 공간이었던 1층도 색다른 콘텐츠로 채워지고 있고, 한 관 전체를 리빙관으로 바꾸는 등 대대적인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 롯데백화점 노원점도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다. 패션 매장 가운데 위치한 게임매장, 1층에 들어선 F&B 등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다.

    지난 3월 26일 롯데백화점 노원점이 10년만에 진행한 리뉴얼을...

  • 기사섬네일

    SPECIAL



    SPECIAL REPORTㅣ구독 경제 업그레이드

    픽업형 구독 서비스
    오프라인도 ‘락인효과’ 배가

    일정 기간 확실하게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는 고객 로열티 향상에 효과적이다. 온라인쇼핑 트렌드로 객수 감소를 앓는 오프라인 유통업계에서 매장 내점을 위한 수단으로 구독 서비스를 선택했다. 편의점은 강점이 있는 즉석식품, 커피 등을 일정기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백화점은 정기 배송 서비스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한편 온라인 업체들도 상품 다양화, 콘텐츠 제공 등 차별화된 구독 서비스를 선보여 충성고객 확보에...

리테일매거진
통권 543호

2021년 5월호

유통업계 ESG 경영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대한민국맥주산업박람회
오토스토어(l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