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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퍼마켓ㅣ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용인죽전점

    신선·간편 전문매장으로
    슈퍼마켓 반전 기회 찾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신선·간편 전문매장으로 탈바꿈이라는 혁신의 메스를 들었다. 소형 매장 비중이 높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단위 매장당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비식품을 대폭 줄이고 신선식품과 간편식 비중을 높여 고객니즈 변화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8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옥수점을 신선·간편식 전문매장 1호점으로 전환했다. 시험 운영 결과 9~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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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CIAL



    글로벌 온·오프 혁신 기업ㅣ⑤ 프랑스 - 그랑프리&비앙셰무아, 세잔&라후드뜨

    예측 불허의 ‘영역 파괴자’
    커머스의 룰을 바꾸다

    지난해 글로벌 유통업계는 희비가 엇갈렸다. 시어즈, 토이저러스 등 시대 역행적 사업모델로 쓰러진 기업이 있는가 하면, 월마트와 베스트바이 등은 온라인 전환에 성공하고 영국의 오카도는 중국 이커머스 강자들과 함께 기술 혁신기업으로 등극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같은 SNS 플랫폼은 커머스 기능을 점파 강화하며 온·오프라인 유통 주자들을 긴장시키기도 했다.
    글로벌 소매업계의 변혁은 올해도 가파르게 진행 중이며, 각 국가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두각을 나타낸 혁신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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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CIAL



    글로벌 온·오프 혁신 기업ㅣ③ 일본 사례 - 북앤드베드&트라이얼, 에어클로젯&...

    예측 불허의 ‘영역 파괴자’
    커머스의 룰을 바꾸다

    지난해 글로벌 유통업계는 희비가 엇갈렸다. 시어즈, 토이저러스 등 시대 역행적 사업모델로 쓰러진 기업이 있는가 하면, 월마트와 베스트바이 등은 온라인 전환에 성공하고 영국의 오카도는 중국 이커머스 강자들과 함께 기술 혁신기업으로 등극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같은 SNS 플랫폼은 커머스 기능을 점파 강화하며 온·오프라인 유통 주자들을 긴장시키기도 했다.
    글로벌 소매업계의 변혁은 올해도 가파르게 진행 중이며, 각 국가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두각을 나타낸 혁신기업...

리테일매거진
통권 517호

2019년 3월호

글로벌 온·오프 혁신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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