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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RATEGY



    디지털 전략ㅣ월마트의 디지털 시프트

    디지털 투자·인력 확대
    고객 구매 경험 향상 목표

    월마트는 최근 적극적으로 진행해 온 디지털 투자를 실적으로 연결시키는 데 성공하며 실적 호조세를 이어갔다. 월마트는 이미 소매기업이 아닌 디지털 기업이라 말할 수 있을 만큼 규모 면에서 이커머스 사업 확대, 점포 디지털화를 통한 고객 구매 경험 향상을 실현하고 있다. 월마트 최신 결산을 통해 디지털 전략 관련 움직임을 살펴본다.

    월마트의 2019년 연결 매출은 5,239억 6,400만 달러(전년 대비 1.9% 증가), 수익은 148억 8,100만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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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IELD



    코로나발 신수요 발굴

    고객 고민 속에
    신규 아이템 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확산 일로로 치달으면서 유통업계 관계자들의 시름이 깊어만 간다. 하지만 위축된 소매 경기 속에서도 새로운 수요들이 싹을 틔우고 있다. 코로나19로 야기된 고객 고민 속에 숨어 있는 신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자.

    현재 인류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공공의 적과 싸우고 있다. 역사를 돌이켜보면 1945년 2차 세계대전 이후 경제는 우상향 기조로 성장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지난 75년간의 경제성장에 급 브레이크를 걸었다. 시장의 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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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RKET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ㅣ프리미엄 PB

    프리미엄 PB 혁신
    스토리텔링으로 차별화

    전세계가 경기 침체에 빠질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품질과 가성비 모두를 충족시키는 PB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NB상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프리미엄 PB에 대한 니즈가 늘고 있다. 프리미엄 PB는 지역 상품, 셰프 협업 제품, 다양한 맛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 고객에게 소구할 수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전세계 소매경기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보다 심각할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위기 당시 소비자들은 불확실성이 만연하자 ...

리테일매거진
통권 535호

2020년 9월호

콜라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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