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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동향 | 중국 신규 출점 쇼핑몰 동향

    쇼핑부터 휴양까지
    엔터테인먼트 단지화되는 중국 쇼핑몰

    대륙의 규모를 자랑하듯 중국의 쇼핑몰은 외적으로 화려하고 웅장하면서 내적으로는 명확한 테마를 갖고 있다. 문화활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체험식 쇼핑의 확대는 최근 쇼핑몰의 대형 엔터테인먼트 단지화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중국 내 5개점 이상을 운영 중인 유통업체는 10만 개가 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중국의 선두 유통업체들은 새로운 업태 영역을 개척해나가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등 끊임없는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 매년 전국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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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동향 | 태국 유통시장 전망

    중진국 탈피 위한 4차산업 육성
    동남아 이커머스 선점할까?

    높은 모바일 보급률과 태국 정부의 적극적인 4차산업 육성 정책은 태국 이커머스 성장에 불을 지피고 있다. 태국 소비자에게는 아직까지 오프라인 쇼핑이 익숙한 만큼 온라인 시장 진출을 오프라인과 연계해 시도한다면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여행자들과 ‘쇼핑의 천국’이라 불리는 태국은 2016년 경제성장률 3%를 기록하며 2012년 이후 최대치를 보였다. 유통시장 규모 역시 2015년 기준 3조 243억 밧(860억 4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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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통신 | 일본 - 시마무라의 성장 비결

    시마무라의 저비용 혁신
    재고율 0% 도전

    최근 시마무라는 이전부터 공략해온 30~40대 주부 등 중장년층뿐 아니라 젊은 세대로까지 타깃층을 확대하고 있다. 시마무라의 상품으로만 꾸미는 ‘시마라’라는 신조어가 10~20대 젊은층에서 생겨났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의 SPA 브랜드 시마무라는 주로 교외를 중심으로 출점하며 2017년 2월 기준 1,36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경쟁사 유니클로가 교통이 편리한 지하철역 등 도심 상권을 중심으로 오픈하는 것과 전혀 다른 출점 전략을 보이고...

리테일매거진
통권 496호

2017년 6월호

한·중 전시회로 본 식품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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