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미리 보는 추석 선물세트 동향

    길어진 대목, 신선부터 가공까지
    차별화 세트 총출동

    10년 만에 가장 늦은 추석에 최장 10일간의 긴 추석 연휴. 여행과 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떠나는 명절 고객을 미리 선점하려는 유통업체들은 사전예약 판매를 서두르고 있다. 1~2인 가구 증가와 선물 간소화 트렌드는 신선·가공식품 선물세트에도 반영돼 간편식과 소포장 세트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이미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김영란법 예행연습을 마친 유통업체들은 이번 추석 매출 회복을 위한 대안책 마련에 한창이다. 김영란법에 ...

  • 기사섬네일

    STRATEGY



    업태조명 | 독일 양대 하드 디스카운터, 알디-리들 비교 분석

    디스카운터, 슈퍼마켓으로 진화?
    저비용 구조 빼고 다 바꿔

    가격은 가치 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다. 그것도 고품질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면 누구라도 기꺼이 지갑을 열 것이다. 이러한 전략으로 유럽을 넘어 미국까지 진출한 알디와 리들. 대체 불가의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이들의 유럽 및 미국에서의 활약상과 신규점 최신 동향을 살펴본다.

    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대표하는 알디(Aldi)와 리들(Lidl)의 본국은 독일. 독일에서는 디스카운터가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독일 식품 소매시장에...

  • 기사섬네일

    SPECIAL



    창조적 콜라보레이션의 힘ㅣ② 최신 콜라보레이션 상품 트렌드

    이 조합, ‘좋아요!’
    국민 브랜드들의 이유 있는 변신




    유명 아이스크림을 연상시키는 수세미와 칫솔, 장수 브랜드 과자의 이미지를 새긴 티셔츠와 가방 등 새롭지만 어딘가 눈에 익은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최근 봇물 터지듯 쏟아지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 자체가 하나의 시장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진화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최신 콜라보레이션 경향을 몇 가지 유형으로 정리하자면 식품과 패션, 식품과 생활용품 같이 부문 경계를 허물고 이업...

리테일매거진
통권 499호

2017년 9월호

창조적 콜라보레이션의 힘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리테일엑스포
2016유통업체연감 파일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