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1호

2017년 11월호

미리 보는 2018년 소매경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6년 유통업체 영업현황 2017년 11월호 | 윤은영 기자

    50대 이상 고객 비중 늘고,
    쇼핑 시간대도 빨라져

    2016년 국내 유통업체 영업현황을 분석해본 결과,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 가운데 50대 이상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년 대비 증가했고, 오전 시간대 쇼핑객 비중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 이 기사는 ‘2017 유통업체연감’에 수록된 내용을 일부 발췌한 것입니다.

    2016년 전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소비시장 분석 l 영국 온라인쇼핑 시장 현황 2013년 5월호 | 박소영 기자

    인터넷 익숙해진 장년층, 주고객 진입


    영국 온라인쇼핑몰은 해마다 고신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패션·의류와 식료품 시장이 큰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가장 많이 증가한 이용 연령대는 55세 이상으로 조사돼,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평균 연령대가 상향 조정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인 칸타월드패널(Kanta...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흥 소비시장 분석 | ③ 태국&베트남 2013년 3월호 | 박소영 기자

    편의점 물오른 성장에 태국 시장 웃었다

    지난해 태국과 베트남 소비시장은 모두 3분기 연속 일용 소비재 지출 규모가 증가하며 순조로운 한 해를 보냈다. 소매업태별 동향을 보면 태국은 편의점이, 베트남은 백화점과 하이퍼마켓 같은 현대식 소매점이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쇼핑 편의를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켰다.

    1.태국

    ▶소비시장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신흥 소비시장 분석 | 대만&필리핀 2013년 2월호 | 박소영 기자

    편의점·드럭스토어 강세로 대만 소비시장 호황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대만 일용 소비재 시장은 3분기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다. 소매업태별 성장률 면에서도 대부분 업태가 전년보다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특히 편의점과 드럭스토어의 약진이 돋보였다. 반면 필리핀 일용 소비재 시장은 지난해 3분기 연속 감소세를 보였으며, 주요 소매업태 성장률...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닐슨컴퍼니의 소비시장 분석 | 대형마트 온라인몰 이용행태 조사 2012년 12월호 | 정성욱 기자

    온라인몰 식료품 구매의향,
    전 세계 최고

    우리나라 소비자 3명 가운데 1명은 최근 3개월 내 대형마트 3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정보 분석기업 닐슨(Nielsen)이 지난 6월 7∼17일 전국 5대 도시에 거주하는 소비자 48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대형마트 인터넷쇼핑몰 이용행태 조사 보고...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닐슨코리아의 소비시장 분석 | 아태 지역 소비재 소매시장 분석 2012년 11월호 | 정성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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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아태 지역 중 편의점 성장률 최고







    세계적인 경제 불황과 GDP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작년 아시아·태평양(아태) 지역의 연간 소비재 소매시장은 판매액 기준 13%, 판매량 기준으로 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이 지난달 발표한 ‘리테일&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닐슨코리아의 소매시장 분석 | 세계 소비자 결제수단 분석 2012년 10월호 | 박지영 기자

    한국 소비자 신용카드 사용률‘세계 5위’

    글로벌 정보 분석기업 닐슨이 지난 2월 10일부터 27일까지 전 세계 56개국 2만 8천 명의 온라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 소비자들의 투자 성향에 관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 10명 가운데 7명이 쇼핑, 외식을 할 때 주요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한다고 응답해 세계에서 5번째로 신용카드를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닐슨코리아의 소매시장 분석 | 국내 소비재 시장 분석 2012년 9월호 | 박지영 기자

    여름철 필수품 제습제, 매출 성장률 1위 등극

    닐슨코리아가 매년 발표하는 ‘한국 소매점 시장정보 보고서(Korea Market Information Digest; 코리아 MID)’에 따르면 2011년 국내 소비재 시장 규모는 38조 원으로 전년대비 6.1% 성장했으며, 이 가운데 식품군은 전년대비 8.8%, 비식품군은 2.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코리아PRM의 전국 소매점 현황 | 대구·울산 2012년 9월호 | 박지영 기자

    역세권 점포 비율 대구 ‘최고’, 울산 ‘최저’

    조사개요
    조사업체 코리아PRM
    조사기준 2011년 5월
    조사방법 실사 및 전화조사

    코리아PRM의 전국 소매점 현황 조사에 따르면 대구 지역과 울산 지역의 소매점 수는 각각 4,523개, 2,138개인 것으로 조사됐다.
    업태별로 살펴보면, 울산 지역 소매업태 가운데 구멍가게 비중은 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업태별 운영동향 2012년 9월호 | 박영임 기자

    아침형 고객은 슈퍼마켓으로, 야행성 고객은 대형마트로

    국내 유통업체들의 운영동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2012 유통업체연감’이 지난 8월
    30일 발간됐다. 한국체인스토어협회에서 매년 발행하는 유통업체연감은 국내 주요 유통업체들의
    지난해 영업현황과 업태별 주요 이슈, 인기상품 리스트, 전국
    점포 리스트 등을 수록하고 있다.
    2012 유통업체연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