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499호

2017년 9월호

창조적 콜라보레이션의 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프리미엄 아웃렛 | 신세계사이먼 시흥프리미엄아울렛 2017년 6월호 | 장소형 기자

    쇼핑과 리조트의 융합
    쇼퍼테인먼트 아웃렛 등장

    신세계사이먼의 프리미엄 아웃렛 4호점인 시흥프리미엄아울렛은 스페인 콘셉트의 이국적 경관과 다양한 여가시설, 체험형 콘텐츠를 갖춰 쇼핑과 휴식,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복합 쇼핑 리조트’를 표방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시흥프리미엄아울렛을 단순한 교외형 아웃렛을 넘어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쇼핑 관광메카로 성...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복합쇼핑몰 | 엔터식스 강남점 2017년 3월호 | 박영임 기자

    지하철역에 들어간 쇼핑몰
    현대식 패션몰로 탈바꿈

    지난 30년간 개·보수 없이 운영됐던 서울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가 엔터식스 강남점으로 재탄생했다. 엔터식스가 지하상가 개발운영 사업자로 선정돼 향후 10년간 운영권을 갖게 된 것이다. 강남점은 지하철역, 고속버스터미널 및 유통시설이 집결돼 있다는 점을 십분 활용해 지나치는 공간에서 회유하며 쇼핑하는 공...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복합쇼핑몰 | 롯데몰 은평점 2017년 2월호 | 박영임 기자

    일상 속에 스며든 몰링
    매일매일 들르는 지역밀착형 쇼핑몰

    롯데몰 은평점은 롯데가 서울 강북권에 처음으로 개점한 복합쇼핑몰이다. 서울 은평구 및 경기 고양시 거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은평점은 매일 부담 없이 들를 수 있도록 지역밀착형 MD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초록색 모자를 쓴 북한산 숲 요정 ‘로로’ 캐릭터 옆에 30여 명 남...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복합쇼핑몰 | 알파돔시티 라스트리트 2016년 8월호 | 박영임 기자

    맛과 멋, 문화를 즐기는
    신개념 컬처 스트리트몰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경기 판교 신도시의 중심에 알파돔시티 라스트리트가 개장했다. 컬처 스트리트몰을 표방하는 라스트리트는 이탈리아의 예술문화를 소개하는 한편, 트렌디한 식음료 매장을 대거 선보여 판교 지역의 젊은층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지난 6월 경기 성남시 판...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면세점ㅣ신세계면세점 명동점 2016년 7월호 | 박영임 기자

    오래 머무는 컬처 면세점,
    쇼핑몰처럼 즐기며 한류문화 체험하다


    신규 시내 면세점들이 차례차례 매장을 선보이는 가운데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가족단위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복합몰 전략으로 승부를 걸었다. 해외 관광객의 쇼핑 명소를 넘어 한류문화를 소개하는 관광 랜드마크로 탈바꿈하며 면세점 쇼핑의 새로운 시대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2016년 5월호 | 박영임 기자

    동대문 패션특구의 첫 아웃렛
    ‘패션+식음료+라이프스타일몰’로 고객몰이

    지난 3월, 현대백화점이 동대문 의류시장에 선보인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은 패션 아웃렛에 라이프스타일몰을 결합한 형태로 차별화를 꾀했다. 보세의류 도매 및 외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명소인 동대문 의류시장에서 아웃렛 실험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업계 관심을 모으고 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아웃렛 | 롯데팩토리아울렛 인천점 2015년 7월호 | 박영임

    ‘아웃렛의 아웃렛’으로
    불황형 소비 저격


    대표적인 불황기 업태인 아웃렛.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아웃렛보다 더 싼 아웃렛’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롯데팩토리아울렛 인천점이 문을 열었다. 투자비와 운영비를 대폭 줄이고, 장기 재고상품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인 인천점이 아웃렛 업계의 복병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복합쇼핑몰과 함께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복합쇼핑몰 | AK앤드 2015년 3월호 | 박영임 기자

    AK타운의 영 트렌디 쇼핑몰,
    수원 상권 지배하다

    경기 수원역 상권의 터줏대감 AK플라자가 지난해 12월 복합쇼핑몰 ‘AK앤드’를 개장했다. AK앤드는 상권 확대 및 경쟁업체들의 신규 진입에 대응하기 위해 AK가 꺼내든 히든카드로, 10~30대 젊은층을 확보해 기존 백화점과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경기 남부의 최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라이프스타일숍 | 니코앤드 강남점 2015년 2월호 | 유영미 기자

    킨포크? 놈코어?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찾는 곳

    최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홍대역 주변 등 주요 상권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매장의 진출이 활발하다. 지난해 여름 일본 라이프스타일 SPA브랜드 ‘니코앤드’도 플래그십스토어이자 1호점을 강남역에 오픈했다. 빠르고 분주하게 움직이는 주변 상권 환경과 달리 니코앤드는 특유의 느긋하고 내추럴한 감성을 느낄 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쇼핑몰 | 파르나스몰 2015년 1월호 | 유영미 기자

    호텔 아케이드의 이유 있는 변신,
    프리미엄몰로 재탄생

    지난해 10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지하상가가 프리미엄 캐주얼 쇼핑몰로 화려하게 재탄생했다. 파르나스호텔㈜에서 선보인 파르나스몰은 쇼핑과 함께 문화, 식도락 등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토털문화공간을 지향하며, ‘삼성동의 가로수길’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라이프스타일과 F&B를 강화한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