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1호

2018년 9월호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해외매장│일본 훼미리마트 콜라보 매장 2018년 9월호 | 편집부

    빨래방 들여온 훼미리마트
    스마트폰으로 세탁 상황 체크


    훼미리마트가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훼미마 세탁소(Famima Laundry)'와 함께 두 번째 콜라보 매장을 선보였다. 점포 주차장을 개조해 선보인 1호점이 호평을 얻자, 2호점은 고객이 편의점과 세탁소를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는 일체형 매장으로 선보였다. 스마트폰으로 세탁기 가동 상황...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무인스토어|로봇카페 비트 롯데월드몰점 2018년 8월호 | 장소형 기자

    로봇 바리스타 등장
    카페에도 무인화 바람


    커피 전문점 달콤커피가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를 선보였다. 제조부터 전달까지 전 과정을 로봇이 처리하는 카페 비트에서는 고객 주문도 앱과 키오스크를 통해서만 했다. 유통업계의 무인화 시도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무인화 바람에 올라탄 달콤커피의 발빠른 시도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화장품 전문점|라네즈 플래그십스토어 이대점 2018년 8월호 | 장소형 기자

    '화장품숍에 암실과 스터디룸?'
    엔터테인먼트에 빠진 뷰티 매장


    뷰티 전문점 라네즈가 서울 이대 상권에 네 번째 플래그십스토어를 선보였다. 주요 타깃인 2030 젊은층과 해외 관광객을 겨냥해 신기술을 접목한 뷰티 솔루션은 물론, 고객이 직접 화장품을 제조해보는 체험도 제공한다. 뷰티 전문점 최초로 스터디 공간도 마련했다. 다양한 체험요소를 담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디저트 카페|밀크홀1937 종로점 2018년 8월호 | 박영임 기자

    우유의 무한 변신,
    유제품 디저트 카페로 우유 소비 확대

    최근 제조업계에서 자사 제품을 원료로 한 외식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서울우유도 지난 6월 신선한 원유를 활용해 다양한 유제품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는 밀크홀1937 로드숍을 열었다. 이를 통해 서울우유는 감소하는 우유 소비를 촉진하다는 계획이다.







    종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Storeㅣ건강식품 전문점 - 뉴오리진 IFC몰점 2018년 7월호 | 장소형 기자

    건강식품+레스토랑의 만남,
    식품의 본질을 담다


    유한양행이 건강식품 브랜드 ‘뉴오리진’을 론칭한 데 이어, 여의도 IFC몰에 체험형 매장 ‘뉴오리진 IFC몰점’을 선보였다. 건기식 체험매장으로 꾸민 이곳은 ‘건강기능식품은 중장년층이 먹는 것’이라는 통념을 깨고 젊은층을 끌어들이기 위해 레스토랑과 결합을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 유한양행은 테스트 매장...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플래그십스토어ㅣ맥심플랜트 2018년 6월호 | 박영임 기자

    국민 커피 ‘맥심’,
    커피 복합문화공간 개장


    콜드브루와 스페셜티 커피 등 커피 애호가들이 확산되면서 커피문화도 점점 전문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변방으로 밀리고 있는 믹스커피에 대한 편견을 불식시키기 위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동서식품이 서울 이태원에 플래그십스토어 ‘맥심플랜트’를 열었다. 이를 통해 커피 명가의 자긍심을 알리며 브랜드 이미지를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창고형 할인매장ㅣ마켓D 수원점 2018년 6월호 | 정성욱 기자

    창고형 매장의 ‘단순화·자동화’,
    가격 우위로만 승부


    롯데마트가 지난 4월 말 선보인 마켓D는 매장 운영부터 인력까지 저비용 구조를 취한 대신 오로지 상품의 가성비에만 초점을 맞춰 초저가 창고형 매장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기존마트 안에 창고형 매장의 축소판인 마켓D를 입점시키는 전략으로 하이퍼마켓에서 대용량 상품을 찾는 고객의 니...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문구 전문점ㅣ모나미 스토리 연구소 2018년 5월호 | 김지원 기자

    15가지 잉크로 ‘나만의 색’ 완성하는
    문구 마니아들의 성지




    문구 마니아라면 모나미 콘셉트 스토어인 ‘스토리 연구소’를 그냥 지나치기 어려울 것이다. 벽면 진열장에 가득한 펜과 마카, 비커에 담긴 형형색색의 잉크들. 다채로운 컬러 머천다이징이 문구 마니아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연구소 콘셉트로 꾸며진 ‘잉크 랩’에서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편의점ㅣ하나로 미니 2018년 5월호 | 박영임 기자

    변화하는 농협,
    편의형 매장 사업에 도전


    농협하나로유통이 소비 트렌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편의형 매장 ‘하나로미니’ 사업을 시작했다. 향후 하나로마트 소형 매장을 하나로미니로 전환하고, 농협주유소 및 농협은행에도 입점시켜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농협하나로유통이 지난해 12월 편의형 매장을 선보였다. 점...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침구 전문점 | 슬립앤슬립 압구정 플래그십스토어 2018년 4월호 | 장소형 기자

    ‘숙면을 판매합니다’
    잠을 컨설팅해주는 침구 전문점

    침구 전문기업 이브자리가 ‘질 좋은 잠’에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수면문화를 제안하는 침구 매장 ‘슬립앤슬립 압구정 플래그십스토어’를 선보였다. 슬립앤슬립은 이브자리가 2014년 론칭한 수면 전문 브랜드로, 베개, 타퍼 등 기능성 침구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단순히 기능성 상품을 판매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