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499호

2017년 9월호

창조적 콜라보레이션의 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뷰티 편집숍ㅣ시코르 강남점 2017년 9월호 | 장소형 기자

    신세계가 선보인 뷰티 놀이터
    화장품 쇼핑의 즐거움 선사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최근 뷰티계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뷰티 관련제품을 한번에 쇼핑할 수 있는 시코르에서는 고객들이 메이크업 셀프바, 헤어 셀프바 등 체험 공간을 자신의 방화장대처럼 쓸 수 있다. 자신의 개성에 맞는 제품을 마음껏 테스트해볼 수 있어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해외 점포 | 일본 진출한 프랑스 ‘피카드’ 2017년 8월호 | 권윤정·일본 통신원

    프렌치 레스토랑 맛 그대로
    일본에 ‘냉동식품 바람’ 일으키다




    프랑스 냉동식품 전문점 ‘피카드’가 일본에 로드숍 1호점을 오픈했다. 프랑스인의 식생활을 변화시킨 피카드는 일본 소비자들의 식생활에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어 일본 유통업계는 피카드가 주도하는 ‘냉동식품 혁명’에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23...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스포츠용품 전문점 | 나이키 건대 훕드림 2017년 8월호 | 김지원 기자

    농구화 신고, 슛 해보고…
    농구코트로 변한 스포츠 매장




    나이키가 국내 최초 농구 전문매장 ‘건대 훕드림’을 선보였다. 제품 체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트라이얼 존에서 고객은 원하는 제품 무엇이든 착용하고 농구를 즐길 수 있다. 오직 농구만을 위한 전문매장의 등장에 건대 훕드림을 찾은 마니아들은 실제 농구코트에 온 듯...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균일가 전문점 | 다이소 명동역점 2017년 8월호 | 장소형 기자

    8층짜리 ‘다이소 백화점’
    명동 쇼핑 메카로 부상

    다이소가 지난 6월 서울 명동에 1~8층 규모의 대형 매장 다이소 명동역점을 선보였다. 고층 건물 한 채 전체를 매장으로 꾸민 다이소 명동역점은 한마디로 ‘없는 게 없는’ 균일가 전문점이다. 서울 쇼핑 중심지에 이른바 ‘다이소 백화점’을 선보인 다이소는 앞으로 도심 우량 상권 중심으로 매장 대형화 정...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편의점 |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점 2017년 7월호 | 장소형 기자

    한국판 ‘아마존 고’
    핸드페이 무인편의점 등장




    ‘편의점에서 현금이나 신용카드, 스마트폰도 필요 없다?’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손바닥 정맥으로 결제하는 ‘핸드페이’ 서비스를 도입하며 무인 편의점 시대를 열었다. 세븐일레븐은 ‘손으로 입장하고 손으로 결제하는 편의점’을 세계 최초로 개발, 소비자가 지갑 없이 매장을 찾아도 모든 것이 가능한 미...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드럭스토어 |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 2017년 7월호 | 김지원 기자

    이마트의 드럭스토어 재도전
    글로벌 포맷으로 승부수

    지난 5월 스타필드 하남에 마침내 부츠가 모습을 드러냈다. 이마트가 2년 전부터 공들여온 부츠의 한국 진출이 시작된 것이다.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에서는 글로벌 드럭스토어처럼 점내에서 전문 약사의 처방을 받을 수 있고, 해외직구로만 만났던 뷰티 PB ‘넘버세븐’도 만날 수 있다. 부츠의 PB 경쟁력과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홈퍼니싱 매장 | 까사미아 등촌점 2017년 5월호 | 장소형 기자

    싱글족을 위한 웰라이프 제안
    1인 가구 공간의 가치 높여주다

    까사미아는 ‘트렌드를 놓치지 않되 기본은 유지한다’는 디자인 철학으로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는 제품을 선보이며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매장 내 원룸 맞춤형 쇼룸을 배치하고, 인테리어를 총괄적으로 바꿔주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홈퍼니싱 열풍 트렌드에 합류하고 있다...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스포츠 전문점 | 아식스 이태원점 2017년 4월호 | 장소형 기자

    달리기에 특화된 스포츠 매장
    최첨단 장비로 런닝족 사로잡다

    런닝 브랜드의 강자 아식스가 아시아 최초의 뉴 콘셉트 매장을 서울 이태원에 선보였다. 이태원점은 아식스의 런닝 전문성을 극대화한 매장으로,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풋 아이디’ 등 최적의 제품 체험 환경이 구현됐다. 자사 강점인 런닝뿐 아니라 의류품목도 강화한 매장으로 애슬레저를 필두로 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편의점 | 위드미 예술의전당점 2017년 4월호 | 김지원 기자

    특수입지 노리는 위드미
    예술의전당에 ‘클래식 편의점’ 열다

    삼각김밥과 클래식이 만난다면 어떤 모습일까. 위드미 예술의전당점에서는 점포 내 취식 공간에서 고품격 클래식을 감상할 수 있다. 예술의전당이라는 특수 입지를 고려해 점포가 예술의전당 내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어우러지도록 인테리어를 구상했다. 매장에서는 공연을 즐기러 온 관람객들과 나비넥타이를 맨 공...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화장품 전문점ㅣ라네즈 명동 FSS점 2017년 2월호 | 장소형 기자

    뷰티미러로 가상 메이크업 체험
    뷰티 솔루션 집약한 화장품숍




    지난해 11월 라네즈가 서울 명동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를 재단장해 개점했다. 명동 거리 중앙에 위치한 라네즈 명동FSS(Flagship Store)점은 AR 기술을 접목한 첨단 공간부터 고객 맞춤형 뷰티 서비스까지 라네즈의 모든 뷰티 솔루션을 집약한 매장이다. 해외 관광객의 뷰티 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