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497호

2017년 7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편의점 |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점 2017년 7월 | 장소형 기자

    한국판 ‘아마존 고’
    핸드페이 무인편의점 등장




    ‘편의점에서 현금이나 신용카드, 스마트폰도 필요 없다?’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손바닥 정맥으로 결제하는 ‘핸드페이’ 서비스를 도입하며 무인 편의점 시대를 열었다. 세븐일레븐은 ‘손으로 입장하고 손으로 결제하는 편의점’을 세계 최초로 개발, 소비자가 지갑 없이 매장을 찾아도 모든 것이 가능한 미...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드럭스토어 |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 2017년 7월 | 김지원 기자

    이마트의 드럭스토어 재도전
    글로벌 포맷으로 승부수

    지난 5월 스타필드 하남에 마침내 부츠가 모습을 드러냈다. 이마트가 2년 전부터 공들여온 부츠의 한국 진출이 시작된 것이다.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에서는 글로벌 드럭스토어처럼 점내에서 전문 약사의 처방을 받을 수 있고, 해외직구로만 만났던 뷰티 PB ‘넘버세븐’도 만날 수 있다. 부츠의 PB 경쟁력과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홈퍼니싱 매장 | 까사미아 등촌점 2017년 5월호 | 장소형 기자

    싱글족을 위한 웰라이프 제안
    1인 가구 공간의 가치 높여주다

    까사미아는 ‘트렌드를 놓치지 않되 기본은 유지한다’는 디자인 철학으로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는 제품을 선보이며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매장 내 원룸 맞춤형 쇼룸을 배치하고, 인테리어를 총괄적으로 바꿔주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홈퍼니싱 열풍 트렌드에 합류하고 있다...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스포츠 전문점 | 아식스 이태원점 2017년 4월호 | 장소형 기자

    달리기에 특화된 스포츠 매장
    최첨단 장비로 런닝족 사로잡다

    런닝 브랜드의 강자 아식스가 아시아 최초의 뉴 콘셉트 매장을 서울 이태원에 선보였다. 이태원점은 아식스의 런닝 전문성을 극대화한 매장으로,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풋 아이디’ 등 최적의 제품 체험 환경이 구현됐다. 자사 강점인 런닝뿐 아니라 의류품목도 강화한 매장으로 애슬레저를 필두로 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편의점 | 위드미 예술의전당점 2017년 4월호 | 김지원 기자

    특수입지 노리는 위드미
    예술의전당에 ‘클래식 편의점’ 열다

    삼각김밥과 클래식이 만난다면 어떤 모습일까. 위드미 예술의전당점에서는 점포 내 취식 공간에서 고품격 클래식을 감상할 수 있다. 예술의전당이라는 특수 입지를 고려해 점포가 예술의전당 내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어우러지도록 인테리어를 구상했다. 매장에서는 공연을 즐기러 온 관람객들과 나비넥타이를 맨 공...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화장품 전문점ㅣ라네즈 명동 FSS점 2017년 2월호 | 장소형 기자

    뷰티미러로 가상 메이크업 체험
    뷰티 솔루션 집약한 화장품숍




    지난해 11월 라네즈가 서울 명동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를 재단장해 개점했다. 명동 거리 중앙에 위치한 라네즈 명동FSS(Flagship Store)점은 AR 기술을 접목한 첨단 공간부터 고객 맞춤형 뷰티 서비스까지 라네즈의 모든 뷰티 솔루션을 집약한 매장이다. 해외 관광객의 뷰티 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편의점 | 세븐일레븐 남대문카페점 2017년 1월호 | 박영임 기자

    커피가 생각날 때는 ‘세븐카페’
    휴식까지 제공하는 커피 문화공간


    최근에는 편의점에서도 갓 내린 커피를 마실 수 있다. 게다가 커피전문점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세븐일레븐은 매장 안에 카페존을 구성했다. 현재 편의점은 머무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 중이다.













    문을 열자마자 그...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화장품 전문점 | 네이처컬렉션 강남대로점 2016년 12월호 | 박영임 기자

    LG생건의 ‘뉴 뷰티 편집숍’
    자연주의 브랜드로 차별화 선언

    LG생활건강이 지난 3월 ‘네이처컬렉션’이라는 편집숍을 론칭, 기존에 분산돼 있던 20여 개 브랜드를 규합하며 본격적인 점포 확대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네이처컬렉션을 통해 편집숍 사업을 재정비하고, 자사 음료 및 생활용품까지 소개하는 소비자 접점 채널로 활용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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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H&B스토어 | 비앙에트르 성수점 2016년 11월호 | 김지원 기자

    카페·음반매장과의 이색 콜라보
    유기농 H&B로 차별화 완성

    제약회사가 론칭한 H&B숍인 ‘비앙에트르’는 유기농 화장품부터 전문 의료용품까지 취급하며 기존 H&B스토어와 차별화를 추구했다. 이에 더해 매장 내 카페와 음반매장을 입점시켜 ‘먹는 웰빙’을 넘어 ‘보고 듣는 웰빙’을 지향하며 매장에서 편하게 쉬다 갈 수 있는 휴식 문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홈임프루브먼트 | 홈데이 목동점 2016년 11월호 | 박영임 기자

    ‘맞춤 설계부터 시공까지’
    신개념 홈 리모델링 편집숍 등장


    집 꾸미기가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함에 따라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바꾸기뿐 아니라 주택 리모델링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건축자재 전문업체인 유진기업은 홈인테리어에 대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홈데이’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맞춤형 설계 리모델링을 제안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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