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1호

2017년 11월호

미리 보는 2018년 소매경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외식 전문점 | SPC플레이 청담점 2017년 11월호 | 김지원 기자

    푸드테인먼트로 구현한
    식도락 그 이상의 즐거움

    이제 ‘식(食)’은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진화해가고 있다. 외식 기업들은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오감을 만족시키는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9월 개점한 SPC플레이는 SPC그룹이 외식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겨냥해 식사와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표방하며 선보인 플래그십스토어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편의점ㅣ이마트24 삼청로점 2017년 11월호 | 장소형 기자

    이마트24의 특화 매장 실험
    편의점에 한옥을 입히다

    위드미에서 이름을 바꾼 이마트24가 특화 편의점 실험으로 승부를 걸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서울 삼청동 관광 특수입지에 한국 전통의 미를 담은 ‘한옥형 편의점’ 삼청로점을 개점했다. 전통카페에 좌식형 이트인 공간까지 갖춰 기존 편의점의 틀을 깬 이곳에서 이마트24는 편의점 포맷의 무한 변신을 시도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주방 전문점 | 윌리엄스 소노마 목동점 2017년 10월호 | 박영임 기자

    현대리바트, 주부들의 워너비
    미국 주방 브랜드 국내 사업 박차

    홈퍼니싱 사업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현대백화점그룹이 현대리바트를 통해 미국의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를 들여왔다. 글로벌 식문화를 전파하는 윌리엄스 소노마의 국내 진출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리빙 시장을 더욱 뜨겁게 달구는 계기가 됐다.

    요리 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H&B스토어 | 롭스 가로수길점 2017년 10월호 | 김지원 기자

    에너제틱 H&B숍 ‘롭스’
    뷰티 일상을 해시태그하다

    지난 8월 롭스 가로수길점이 재단장을 마쳤다. 일상 속 언제나 들를 수 있는 친근한 매장으로 리브랜딩한 것. SNS로 공유하기 좋은 포토존에 오렌지 컬러로 곳곳에 포인트를 줘 더 젊어지고 더 싱그러워진 롭스의 감성을 표현했다. 롭스의 미니 플래그십스토어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단독으로 운영하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뷰티 편집숍ㅣ시코르 강남점 2017년 9월호 | 장소형 기자

    신세계가 선보인 뷰티 놀이터
    화장품 쇼핑의 즐거움 선사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최근 뷰티계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뷰티 관련제품을 한번에 쇼핑할 수 있는 시코르에서는 고객들이 메이크업 셀프바, 헤어 셀프바 등 체험 공간을 자신의 방화장대처럼 쓸 수 있다. 자신의 개성에 맞는 제품을 마음껏 테스트해볼 수 있어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해외 점포 | 일본 진출한 프랑스 ‘피카드’ 2017년 8월호 | 권윤정·일본 통신원

    프렌치 레스토랑 맛 그대로
    일본에 ‘냉동식품 바람’ 일으키다




    프랑스 냉동식품 전문점 ‘피카드’가 일본에 로드숍 1호점을 오픈했다. 프랑스인의 식생활을 변화시킨 피카드는 일본 소비자들의 식생활에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어 일본 유통업계는 피카드가 주도하는 ‘냉동식품 혁명’에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23...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스포츠용품 전문점 | 나이키 건대 훕드림 2017년 8월호 | 김지원 기자

    농구화 신고, 슛 해보고…
    농구코트로 변한 스포츠 매장




    나이키가 국내 최초 농구 전문매장 ‘건대 훕드림’을 선보였다. 제품 체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트라이얼 존에서 고객은 원하는 제품 무엇이든 착용하고 농구를 즐길 수 있다. 오직 농구만을 위한 전문매장의 등장에 건대 훕드림을 찾은 마니아들은 실제 농구코트에 온 듯...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균일가 전문점 | 다이소 명동역점 2017년 8월호 | 장소형 기자

    8층짜리 ‘다이소 백화점’
    명동 쇼핑 메카로 부상

    다이소가 지난 6월 서울 명동에 1~8층 규모의 대형 매장 다이소 명동역점을 선보였다. 고층 건물 한 채 전체를 매장으로 꾸민 다이소 명동역점은 한마디로 ‘없는 게 없는’ 균일가 전문점이다. 서울 쇼핑 중심지에 이른바 ‘다이소 백화점’을 선보인 다이소는 앞으로 도심 우량 상권 중심으로 매장 대형화 정...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편의점 |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점 2017년 7월호 | 장소형 기자

    한국판 ‘아마존 고’
    핸드페이 무인편의점 등장




    ‘편의점에서 현금이나 신용카드, 스마트폰도 필요 없다?’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손바닥 정맥으로 결제하는 ‘핸드페이’ 서비스를 도입하며 무인 편의점 시대를 열었다. 세븐일레븐은 ‘손으로 입장하고 손으로 결제하는 편의점’을 세계 최초로 개발, 소비자가 지갑 없이 매장을 찾아도 모든 것이 가능한 미...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드럭스토어 |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 2017년 7월호 | 김지원 기자

    이마트의 드럭스토어 재도전
    글로벌 포맷으로 승부수

    지난 5월 스타필드 하남에 마침내 부츠가 모습을 드러냈다. 이마트가 2년 전부터 공들여온 부츠의 한국 진출이 시작된 것이다.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에서는 글로벌 드럭스토어처럼 점내에서 전문 약사의 처방을 받을 수 있고, 해외직구로만 만났던 뷰티 PB ‘넘버세븐’도 만날 수 있다. 부츠의 PB 경쟁력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