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6호

2019년 2월호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백화점ㅣ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2019년 2월호 | 장소형 기자

    ‘쇼핑타운’ 조성 위한 첫걸음,
    터미널 백화점에서 시작

    지난 1월 롯데쇼핑이 인천 미추홀구에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을 개점했다. 본래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으로 운영되던 매장이었으나, 2012년 인천시가 본 부지를 매각하면서 롯데백화점으로 주인이 바뀌었다. 롯데백화점은 인천터미널점을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 유통매장으로 키우는 한편, 인천종합터미널 일대를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프리미엄 슈퍼마켓ㅣSSG푸드마켓 도곡점 2019년 2월호 | 박영임 기자

    다채로운 식품 체류형 콘텐츠
    먹고 즐기고 쇼핑하다

    새롭게 단장한 SSG푸드마켓 도곡점은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는 문화 자체를 프리미엄 포맷의 최신 트렌드로 제시했다. 단순히 고급 식재료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생선이나 정육을 손질하는 모습과 각종 요리들이 조리되는 모습을 유리 너머로 볼 수 있어 역동성과 생동감이 넘친다

    국내 최초의 프리...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옴니스토어 | 롯데백화점 온앤더리빙 2018년 12월호 | 정성욱 기자

    오프라인에서 로그인하면
    집에 딱 맞는 가구 추천


    백화점에 ‘가구 없는 가구 매장’이 처음 등장했다. 롯데백화점이 잠실점 10층 리빙 매장에 선보인 ‘온앤더리빙’이 그 주인공으로, 이곳에 실제 진열돼있는 상품은 없다. 그 대신 기존에 가전 · 가구를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비교 구매하는 옴니 쇼퍼를 겨냥해 옴니스토어 개념을 도입하고, 고객 맞춤형...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해외매장 |미국 슈퍼마켓 하이비의 하이브리드 포맷 2018년 12월호 | 편집부

    드럭스토어와 슈퍼의 이상적 콜라보
    하이비의 혁신 솔루션 ‘헬스마켓’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경쟁력이 우수한 업체가 돋보이는 법.’ 이는 미국에서 246개 점포를 운영 중인 슈퍼마켓 체인 하이비(Hy-Vee)를 단적으로 설명하는 말이다. 하이비는 격변의 시기에 소비자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해법으로 드럭스토어 슈퍼마켓인 ‘헬스마켓’을 선택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슈퍼마켓│롯데슈퍼 위드 롭스 시흥은행점 2018년 9월호 | 박영임 기자

    장 보다가
    립스틱 하나 사볼까?

    롯데슈퍼가 H&B스토어 롭스와 하이브리드 매장을 선보이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슈퍼마켓 주 고객인 40~50대와 H&B스토어 주 고객인 10~30대 고객을 모두 잡겠다는 것. 상호 교차구매 효과가 높은 것으로 판단돼 추후 2호점도 개점하기로 했다.





    롯데슈퍼 위드 롭스 시흥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해외점포 | '브리스톨팜스(Bristol Farms)' 우드랜드힐즈점 2018년 7월호 | 편집부

    ‘영화관 같은 매장’,
    슈퍼마켓 고객경험의 결정판


    장인 솜씨가 깃든 젤라또, 300가지가 넘는 국가별 치즈, 12가지의 로컬산 맥주, 전통음식부터 이국적 요리까지 제공하는 그랩&고 코너. 브리스콜팜스 우드랜드힐즈점은 식품 매장이 실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구색과 맛을 제공한다. 물론 이는 브리스톨팜스가 캘리포니아주 고급상권에만 출점하고...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Storeㅣ슈퍼마켓 - GS수퍼마켓 상계점 2018년 7월호 | 박영임 기자

    리뉴얼 후 더욱 막강해진
    지역 1번점의 위상

    GS수퍼마켓이 리뉴얼 작업으로 매장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수입과일과 랍스터, 와인, 사케 등 최신 트렌드 상품을 중심으로 상품경쟁력을 높인 GS수퍼마켓 상계점은 리뉴얼 후 매출이 12% 성장해 지역 1번점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다졌다.

    GS수퍼마켓은 지난 1사분기 영업이익이 10억 원을 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해외 점포ㅣ주얼 오스코 클라크&디비전점 2018년 6월호 | 편집부

    바와 식료품점 융합,
    도심형 그로서란트의 완성판


    시카고 지역의 로컬 슈퍼마켓 ‘주얼 오스코’는 식(食)과 관련된 모든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는 전략으로 한층 더 세밀한 그로서란트형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유기농 식품, 동서양을 아우르는 즉석조리식품 등 고객니즈에 최적화된 식품 강화형 매장을 선보이며 도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프리미엄 슈퍼마켓 |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서초점 2018년 4월호 | 박영임 기자

    프리미엄 슈퍼의
    지속가능성을 제시하다

    롯데슈퍼 서초점이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으로 전환됐다.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고 그로서란트 서비스를 제공해 집객력을 높였을 뿐 아니라, 다양한 수입상품을 구비해 신규 젊은층 고객을 유입시키는 데도 성공했다.

    죽향딸기와 메로골드, 드라이에이징 한우와 가고시마 흑초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슈퍼마켓 | 탑마트 대구점 2017년 10월호 | 정성욱 기자

    신선식품 강자 서원유통
    대구에 신선 전문마트 출점

    대구 지역 최대 슈퍼마켓으로 문을 연 탑마트 대구점은 대구·경북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을 우선으로 취급할 뿐아니라 지역민의 쉼터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신선식품만큼은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갖춘 탑마트는 대구에서도 신선 특화 마트를 운영하며 지역민들의 신뢰를 얻겠다는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