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3호

2018년 11월호

미리보는 2019년 소매경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슈퍼마켓│롯데슈퍼 위드 롭스 시흥은행점 2018년 9월호 | 박영임 기자

    장 보다가
    립스틱 하나 사볼까?

    롯데슈퍼가 H&B스토어 롭스와 하이브리드 매장을 선보이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슈퍼마켓 주 고객인 40~50대와 H&B스토어 주 고객인 10~30대 고객을 모두 잡겠다는 것. 상호 교차구매 효과가 높은 것으로 판단돼 추후 2호점도 개점하기로 했다.





    롯데슈퍼 위드 롭스 시흥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해외점포 | '브리스톨팜스(Bristol Farms)' 우드랜드힐즈점 2018년 7월호 | 편집부

    ‘영화관 같은 매장’,
    슈퍼마켓 고객경험의 결정판


    장인 솜씨가 깃든 젤라또, 300가지가 넘는 국가별 치즈, 12가지의 로컬산 맥주, 전통음식부터 이국적 요리까지 제공하는 그랩&고 코너. 브리스콜팜스 우드랜드힐즈점은 식품 매장이 실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구색과 맛을 제공한다. 물론 이는 브리스톨팜스가 캘리포니아주 고급상권에만 출점하고...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Storeㅣ슈퍼마켓 - GS수퍼마켓 상계점 2018년 7월호 | 박영임 기자

    리뉴얼 후 더욱 막강해진
    지역 1번점의 위상

    GS수퍼마켓이 리뉴얼 작업으로 매장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수입과일과 랍스터, 와인, 사케 등 최신 트렌드 상품을 중심으로 상품경쟁력을 높인 GS수퍼마켓 상계점은 리뉴얼 후 매출이 12% 성장해 지역 1번점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다졌다.

    GS수퍼마켓은 지난 1사분기 영업이익이 10억 원을 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해외 점포ㅣ주얼 오스코 클라크&디비전점 2018년 6월호 | 편집부

    바와 식료품점 융합,
    도심형 그로서란트의 완성판


    시카고 지역의 로컬 슈퍼마켓 ‘주얼 오스코’는 식(食)과 관련된 모든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는 전략으로 한층 더 세밀한 그로서란트형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유기농 식품, 동서양을 아우르는 즉석조리식품 등 고객니즈에 최적화된 식품 강화형 매장을 선보이며 도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프리미엄 슈퍼마켓 |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서초점 2018년 4월호 | 박영임 기자

    프리미엄 슈퍼의
    지속가능성을 제시하다

    롯데슈퍼 서초점이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으로 전환됐다.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고 그로서란트 서비스를 제공해 집객력을 높였을 뿐 아니라, 다양한 수입상품을 구비해 신규 젊은층 고객을 유입시키는 데도 성공했다.

    죽향딸기와 메로골드, 드라이에이징 한우와 가고시마 흑초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슈퍼마켓 | 탑마트 대구점 2017년 10월호 | 정성욱 기자

    신선식품 강자 서원유통
    대구에 신선 전문마트 출점

    대구 지역 최대 슈퍼마켓으로 문을 연 탑마트 대구점은 대구·경북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을 우선으로 취급할 뿐아니라 지역민의 쉼터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신선식품만큼은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갖춘 탑마트는 대구에서도 신선 특화 마트를 운영하며 지역민들의 신뢰를 얻겠다는 방침이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냉동식품 전문점 | 롯데프리지아 반포점 2017년 10월호 | 박영임 기자

    냉동 채소부터 달팽이 요리까지
    냉동식품의 신기원을 열다

    지속적으로 실험적인 신업태를 선보여온 롯데슈퍼가 이번에는 냉동식품 전문점을 출점했다. 냉동식품 이용률이 높은 유럽과 달리, 국내에서는 파격적인 시도다. 1인 가구 및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로 냉동식품 이용률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미리 선수를 친 것이다. 과연 고객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 업계 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해외 점포 | 미국 브룩셔 브라더스 익스프레스 그레이프랜드점 2017년 7월호 | 편집부

    편의점 겸비한 슈퍼마켓
    드라이브스루 약국으로 편의성 제고




    ‘브룩셔 브라더스 익스프레스’는 신선식품과 그로서리부터 수제맥주와 식사까지, 고객들의 하루생활에 꼭 필요한 밀솔루션을 제공하는 작지만 강한 슈퍼마켓이다. 지역민들의 요청에 따라 입점시킨 약국은 간단한 헬스케어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드라이브 전용 창구를 이용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빠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해외 점포 | 미국 포크리프트 바이 너겟마켓 2017년 6월호 | 편집부

    투박한 창고형 마트에
    라이프스타일로 생기를 불어넣다

    포크리프트는 지역기반 창고형 마트로 캘리포니아주 우드랜드에서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량 판매와 합리적 가격이라는 창고형 마트의 장점은 살리면서 라이프스타일 맞춤 특화존으로 매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각 상품 카테고리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인력 역시 포크리프트의 경쟁력이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전문 백화점 | 엘큐브 리빙 세종점 2017년 5월호 | 박영임 기자

    패션을 뺀 리빙 백화점
    30~40대 가족 고객 취향을 저격하다

    백화점에서 의류 매장이 없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 그런데 백화점 주력 부문인 의류를 과감하게 없앤 신개념 백화점 엘큐브 리빙 세종점이 등장했다. 세종점은 타 지역에 비해 30~40대 비중 및 인구 유입률이 높은 세종시 특성에 맞춰 리빙과 유아용품으로만 상품을 압축해 새로운 실험을 진행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