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7호

2018년 5월호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롭스 상품팀 남경필 MD 2018년 5월호 | 김지원 기자

    “몸 속까지 가꿀 수 있는 식품으로
    ‘뷰티와 건강’ 모두 잡아야죠”

    헬스&뷰티스토어에서 도시락을 판매하는 날이 올까. 롭스 상품팀 남경필 MD는 그 날이 멀지 않았다고 답했다. 다만 다른 유통채널과 달리 헬스&뷰티스토어답게 ‘건강함’을 제안하는 식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H&B...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BGF리테일 상품본부 스낵식품팀 김신열 MD 2018년 4월호 | 김지원 기자

    반박 불가 맛으로 인정 받는 디저트
    아직 못 드셨나요?


    한글 자음만 가득한 수상한 패키지가 대박 상품이 됐다. 다름 아닌 CU의 떠먹는 케이크 시리즈. CU는 쇼콜라 생크림과 쿠키&생크림의 성공 기세를 몰아 시리즈 3탄인 캐러멜 맛 출시도 앞두고 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신열 MD는 떠먹는 케이크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누구나 선호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GS홈쇼핑 마이샵팀 정재욱 팀장 2018년 2월호 | 박영임 기자

    “20분 안에
    시청객을 사로잡아야죠”

    10분은 너무 촉박하고 30분이 넘으면 집중도가 떨어진다. 그렇다면 고객이 구매 버튼을 누르게 하는 최적의 시간은 몇 분일까. GS홈쇼핑에서 T커머스 ‘GS마이샵’을 이끌고 있는 정재욱 팀장은 수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20분이라는 적정 방송 시간을 찾아냈다. 이는 현재 T커머스 업계에서 표본으로 자리 잡고 있는 중이다...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팀 이근택 팀장 2017년 12월호 | 박영임 기자

    가성비 갑,
    본질만 남기고 모두 버려라

    지난 2월 출시된 롯데마트의 온리프라이스는 불황기에 최적화된 PB다. 비결은 상품의 본질에 집중해 원가를 최대한 절감한 것. 앞으로 롯데마트를 대표하는 PB로 육성하겠다는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팀 이근택 팀장을 만나 기획에서 탄생에 이르는 온리프라이스 개발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하얀색 바탕에 브랜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롯데백화점 문화마케팅팀 이진영 매니저 2017년 9월호 | 김지원 기자

    “문화 쇼핑으로
    특별한 추억 남길 수 있죠”

    최근 백화점 업체들의 차별화 전략 가운데 하나는 오프라인 고객들에게 아날로그적 체험을 어떻게 선사하느냐다. 롯데백화점 문화마케팅팀 이진영 매니저는 쇼핑 공간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디렉팅해주는 복합문화 공간으로서 백화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에 기록되는 즐거운 순간처럼 고객들의 마음 속에 행복한 장소로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SK플래닛 커머스 이노베이션 본부 김민정 본부장 2017년 8월호 | 박영임 기자

    소유에서 향유로,
    ‘패션 스트리밍’을 즐겨라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여 주인공 앤 해서웨이가 세련된 패셔니스타로 성장하는 과정을 엿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여 주인공이 현대판 신데렐라로 변신할 수 있었던 것은 각종 브랜드들이 협찬하는 패션지에서 일했기 때문. 영화 속 여 주인공 이름을 딴 SK플래닛의 ‘프로젝트앤’이 일반 여성들의 협찬사를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터뷰 | (주)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 2017년 8월호 | 윤은영 기자

    편의형 슈퍼로 매장개선하고,
    HMR 신규 브랜드 출시…
    달라진 하나로마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농협하나로유통은 2015년 3월, 농협 조직에서 분리돼 독립법인으로 정식 출범한 유통회사다. 지난해 말 기준 전국 2,200여 개 하나로마트와 하나로클럽에서 거둔 매출 규모는 약 12조 원에 이른다. 농협하나로유통은 지난 2년 간 매장환경 개선, 상품개발, 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11번가 생활플러스팀 임성호 매니저 2017년 6월호 | 박영임 기자

    생활플러스는 뭐든지 대행해주는
    모바일 개인비서

    주문배달, 청소, 세차 등 최근 생활형 O2O 서비스가 모바일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생활형 O2O 서비스는 일상생활에서 처리해야 할 각종 허드렛일을 대행해주는 플랫폼이다. 이러한 플랫폼들을 연계해주는 11번가 생활플러스는 플랫폼들의 플랫폼인 셈이다. 11번가 생활플러스팀 임성호 매니저를 만나 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상품2부문 화장품담당 차은지 MD 2017년 5월호 | 김지원 기자

    “개성 넘치는 뷰티템,
    이젠 편의점에서 만나보세요”

    세븐일레븐이 최근 화장품 제조업체와 함께 화장품 브랜드인 0720을 론칭하며 뷰티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세븐일레븐 차은지 화장품 MD는 자신도 화장품을 사용하는 소비층이기에 여성들의 니즈를 더 잘 상품에 담을 수 있다며, 가격 부담은 줄이고 안전한 실속형 제품으로 편의점 화장품에 대한 인식도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터뷰 | 롯데슈퍼 온라인사업부문장 조수경 상무 2017년 4월호 | 정성욱 기자

    모바일 슈퍼로 보는 ‘퀵 장’
    3분이면 장보기 끝납니다

    올해 롯데슈퍼는 그룹 인사에서 첫 여성 임원을 배출했다. 지난 2월 상무로 승진된 조수경 온라인사업부문장이 그 주인공으로, 1975년생인 조 상무는 롯데슈퍼 최초의 여성임원이자 42세의 젊은 나이로 온라인 슈퍼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e-슈퍼팀 재직시 온라인 전용센터를 론칭하고, 모바일 슈퍼를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