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1호

2017년 11월호

미리 보는 2018년 소매경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롯데백화점 문화마케팅팀 이진영 매니저 2017년 9월호 | 김지원 기자

    “문화 쇼핑으로
    특별한 추억 남길 수 있죠”

    최근 백화점 업체들의 차별화 전략 가운데 하나는 오프라인 고객들에게 아날로그적 체험을 어떻게 선사하느냐다. 롯데백화점 문화마케팅팀 이진영 매니저는 쇼핑 공간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디렉팅해주는 복합문화 공간으로서 백화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에 기록되는 즐거운 순간처럼 고객들의 마음 속에 행복한 장소로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SK플래닛 커머스 이노베이션 본부 김민정 본부장 2017년 8월호 | 박영임 기자

    소유에서 향유로,
    ‘패션 스트리밍’을 즐겨라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여 주인공 앤 해서웨이가 세련된 패셔니스타로 성장하는 과정을 엿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여 주인공이 현대판 신데렐라로 변신할 수 있었던 것은 각종 브랜드들이 협찬하는 패션지에서 일했기 때문. 영화 속 여 주인공 이름을 딴 SK플래닛의 ‘프로젝트앤’이 일반 여성들의 협찬사를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터뷰 | (주)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 2017년 8월호 | 윤은영 기자

    편의형 슈퍼로 매장개선하고,
    HMR 신규 브랜드 출시…
    달라진 하나로마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농협하나로유통은 2015년 3월, 농협 조직에서 분리돼 독립법인으로 정식 출범한 유통회사다. 지난해 말 기준 전국 2,200여 개 하나로마트와 하나로클럽에서 거둔 매출 규모는 약 12조 원에 이른다. 농협하나로유통은 지난 2년 간 매장환경 개선, 상품개발, 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11번가 생활플러스팀 임성호 매니저 2017년 6월호 | 박영임 기자

    생활플러스는 뭐든지 대행해주는
    모바일 개인비서

    주문배달, 청소, 세차 등 최근 생활형 O2O 서비스가 모바일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생활형 O2O 서비스는 일상생활에서 처리해야 할 각종 허드렛일을 대행해주는 플랫폼이다. 이러한 플랫폼들을 연계해주는 11번가 생활플러스는 플랫폼들의 플랫폼인 셈이다. 11번가 생활플러스팀 임성호 매니저를 만나 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상품2부문 화장품담당 차은지 MD 2017년 5월호 | 김지원 기자

    “개성 넘치는 뷰티템,
    이젠 편의점에서 만나보세요”

    세븐일레븐이 최근 화장품 제조업체와 함께 화장품 브랜드인 0720을 론칭하며 뷰티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세븐일레븐 차은지 화장품 MD는 자신도 화장품을 사용하는 소비층이기에 여성들의 니즈를 더 잘 상품에 담을 수 있다며, 가격 부담은 줄이고 안전한 실속형 제품으로 편의점 화장품에 대한 인식도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터뷰 | 롯데슈퍼 온라인사업부문장 조수경 상무 2017년 4월호 | 정성욱 기자

    모바일 슈퍼로 보는 ‘퀵 장’
    3분이면 장보기 끝납니다

    올해 롯데슈퍼는 그룹 인사에서 첫 여성 임원을 배출했다. 지난 2월 상무로 승진된 조수경 온라인사업부문장이 그 주인공으로, 1975년생인 조 상무는 롯데슈퍼 최초의 여성임원이자 42세의 젊은 나이로 온라인 슈퍼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e-슈퍼팀 재직시 온라인 전용센터를 론칭하고, 모바일 슈퍼를 ‘신...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GS25 생활잡화팀 완구담당 이윤성 MD 2017년 3월호 | 김지원 기자

    “편의점 완구의 매력,
    어른마저 설레게 합니다”

    아이들 완구는 물론 키덜트용품에 대한 편의점 고객들의 수용도가 높아지면서 편의점 업계는 완구시장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올해 블록완구의 정점인 레고를 선보인 GS25 이윤성 MD는 향후 GS25 단독으로 운영할 수 있는 콜라보 완구는 물론, 완구 PB까지 개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롯데마트 주방팀 최우혁 CMD 2017년 2월호 | 김지원 기자

    “키친용품에
    요리 레시피 접목해 개발합니다”

    롯데마트에서 선보인 주방용품 특화매장 ‘룸바이홈 키친’. 최우혁 CMD는 주방용품 카테고리를 담당하며 룸바이홈 키친 단독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식품팀에서 오랫동안 일했기 때문에 비식품 분야로 자리를 옮겼을 때 어려운 점도 있었다. 하지만 식품 MD로서 쌓은 지식을 주방용품에 접목할 수 있어 오히려 장...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옥션 식품팀 이철희 CM 2016년 10월호 | 김지원 기자

    “농민들의 진솔함 담긴
    파머스토리 전하고 싶습니다”




    옥션의 산지직송 전문관 ‘파머스토리’에서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맡고 있는 이철희 CM은 오프라인부터 시작해 온라인 채널까지 신선식품 전문가로만 쭉 활동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파머스토리 선물세트 기획을 처음 담당, 생산지 방문부터 패키지 제작까지 열의를 쏟은 결과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유통인물 | 이마트 데이즈 권해리 바이어 2016년 9월호 | 박영임 기자

    '데이즈 키즈'를 대표할
    히트상품 기대하세요


    이마트 데이즈에서 아동복을 담당하는 권해리 바이어는 아동복도 손수 입어볼 정도로 자신이 기획한 상품에 대해 열정이 넘친다. 승급 면접을 볼 때도 데이즈 옷을 입는 데이즈의 마니아 고객이기도 하다. 알고 보면 예쁜 옷이라며 권해리 바이어의 데이즈에 대한 자랑은 끝날 줄 몰랐다.





    이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