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7호

2018년 5월호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유통 트렌드ㅣ⑤ 고객생애가치를 활용한 마케팅 페러다임 전환 2018년 5월호 | 정석·AT커니 이사

    기업 수명을 늘리고 싶은가?
    그럼, 고객을 차별화하라

    무조건적인 ‘고객지상주의’ 시대는 지났다. 평생 동안 기업에 가져다 줄 가치의 합이 큰 고객, 다시 말해 생애주기가치가 높은 고객을 찾아내 그들에게 마케팅을 최대한 집중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기업에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을 안겨주는 고객에 집중하라는 뜻으로, ‘누가 가치 있는 고객인가’라는 마케터들...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유통트렌드 | ④ 복합쇼핑몰의 미래 2018년 4월호 | 심태호 · AT커니 파트너

    '포스트 쇼핑몰'
    교감과 엔터테인먼트가 숨 쉰다


    전 세계 복합쇼핑몰 발전 역사를 보면 쇼핑몰 또는 쇼핑센터는 ‘스트리트형’, ‘개방형’, ‘폐쇄형’으로 구분돼왔다. 그러나 시대가 바뀌며 이 같은 소매공간의 집합체로 쇼핑몰을 구분하는 것은 더 이상 의미가 없어졌다. 2030년까지 이커머스가 글로벌 소매 매출의 3분의 1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유통 트렌드 | ③ 글로벌 소비재 및 유통산업의 인수합병 동... 2018년 3월호 | 심태호 · AT커니 파트너

    글로벌 인수합병 시장의 호황기
    올해도 ‘메가딜 향연’ 이어진다


    소비재 및 유통산업에서 인수합병은 메가톤급 딜을 동력으로 시장 기대치가 최고조에 달한 상황이다. 2016년 이후 글로벌 소비재·식품회사의 인수합병 건수가 46% 증가하며 글로벌 인수합병 시장의 확장을 주도하고 있고, 1조 원 이상의 대형 거래도 금융위기 이후 최고치를 기록 중이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유통 트렌드 | ② 소비재 시장의 뉴 경쟁 패러다임 2018년 2월호 | 심태호·AT커니 파트너

    슬림하고, 유연하게…
    강소기업의 생태계 배워라

    최근 몇 년 사이 글로벌 소비재 시장에서 작지만 강한 브랜드들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기존 골리앗 기업들을 위협하고 있다. 대형 소비재 기업들이 일명 ‘피라냐 기업’으로 불리는 강소기업들의 공략을 피하려면 리스크를 두려워 않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신상품 론칭 프로세스를 최소화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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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새로운 유통전쟁의 시작 | ⑬ 생태계를 만드는 자 2018년 1월호 | 장중호·GS홈쇼핑 마케팅부문장

    실리콘밸리도 K뷰티도…
    플랫폼 승자가 산업 생태계 주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AI나 로봇이 아니며, 바로 ‘플랫폼’과 ‘생태계’다. 글로벌 기업들이 한국의 화장품 기업에게 투자하는 이유도 K뷰티라는 국내 뷰티산업의 생태계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인정하기 때문이다. 향후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하나의 생태계 안에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주체들이 모여 공...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 유통 트렌드 | ① 디지털 프랜스포메이션 2018년 1월호 | 심태호·AT커니 파트너

    디지털화는 숙명
    선점 못하면 시장 뺏긴다

    포브스지에 따르면 향후 5년 내 전체 산업의 40%가 어떤 형태로든 ‘디지털 파괴’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그동안 디지털라이제이션의 예외라고 여겨졌던 지식 기반 산업 역시 구글이나 아마존이 인공지능 기술에 투자함으로써 더 이상 안전하지 않게 됐다. 그렇다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새로운 유통전쟁의 시작 | ⑫ 플랫폼에 투자하라 2017년 12월호 | 장중호·GS홈쇼핑 마케팅부문장

    승자독식의 플랫폼 창조자
    시장의 룰을 지배하다

    전 세계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구글,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같은 기업에게는 공통점이 하나있다. 바로 하나같이 자신들만의 놀이터를 갖고 있다는 사실인데,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이를두고 ‘플랫폼 경쟁’이라고 한다. 플랫폼 강자가 시장을 지배하는 시대에 기업들은 자신만의 강점을 내세운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고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7 유통트렌드| 글로벌 물류의 진화 2017년 12월호 | 심태호·AT커니 파트너

    미래 이커머스 성패
    ‘라스트 마일 배송’에 달려있다

    이커머스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글로벌 유통업체의 공통적인 노력 중 하나는 배송 시간 단축이다. 아마존, 월마트는 빠른 배송을 위해 주요 지역에 배송 거점을 설치했으며, 물류업체는 3PL이나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을 통해 고객 가까이의 재고를 활용한다. 미래 물류를 지배할 솔루션 기술을 생각해본다면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새로운 유통전쟁의 시작ㅣ⑪ 그로스 해커를 위한 두가지 무기 2017년 11월호 | 장중호·GS홈쇼핑 마케팅부문장

    스타트업의 성공열쇠
    그로스 해킹으로 풀다

    미국 실리콘밸리 초고속 성장 기업들의 비밀무기로 알려진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은 신속한 실험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빠르게 찾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스타트업뿐 아니라 세계 유수 기업들에서 마케터보다 진화된 그로스 해커로 활동하려면 ‘AARRR’과 ‘코호트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7 유통 트렌드 | 10년 후 미래 소비자 연구 2017년 11월호 | 심태호∙AT커니 파트너

    10년 후 소비시장 판도
    ‘Z세대’가 바꾼다


    2017년 미래 소비시장은 전 세계 인구의 30%를 차지하게 될 Z세대가 주도할 것이며, Z세대들에 의해 상품이 팔리는 유통 구조가 확실히 달라질 전망이다. 소셜 네트워크상의 ‘크리에이터’나 스타트업의 창업자를 우상시하는 Z세대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해야 미래 소비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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