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7호

2018년 5월호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⑥ 프랑스 사례 - 끼또크·까르푸... 2018년 5월호 | 배혜민·프랑스 통신원

    까르푸도 뛰어든 밀키트 시장
    건강 메뉴로 파리지앵 입맛 잡다

    빠르고 손쉬운 것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에 맞춰 프랑스의 밀키트 배송 업체들은 20분 내 조리할 수 있는 간편 레시피를 제공한다. 유기농 메뉴,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나 부활절 특별 메뉴도 마련했다. 시장이 커지자 까르푸를 비롯한 대형 유통업체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푸드테크 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⑤ 영국 사례 - 구스토·마인드폴... 2018년 5월호 | 나문희·영국 통신원

    HMR보다 건강한 식재료 배송
    ‘헬시 밀키트’로 소구

    바쁜 일상과 시간에 쫓기는 영국인들에게 밀키트는 건강한 한끼를 제공하는 동시에 비용 부담까지 줄일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가격 부담을 줄인 효율적인 식단부터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고급 레스토랑 메뉴 못지않은 프리미엄 라인까지 다양한 밀키트 상품들이 영국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④ 일본 사례 - 오아식스·로손·... 2018년 5월호 | 권윤정·일본 통신원

    밀키트 객층 세분화
    키즈·실버 전용 밀키트 등장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확대일로를 보이기 시작한 일본 밀키트 시장. 이제는 요리의 수고를 덜어주는 식재료 배송 서비스에서 진일보해 된장, 매실주 같은 일본 전통식품까지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형태로 밀키트 시장이 한 단계 진화하고 있다.

    일본 유통업계에서는 밀키트 시장의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③ 미국 사례 - 블루에이프런·헬... 2018년 5월호 | 황지영·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마케팅부 교수

    건강·간편은 기본
    ‘밀 플래닝’으로 맞춤형 식단 추천

    미국 밀키트 시장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지금까지 식재료를 정기 배송해주는 아이디어 자체로 관심을 끌었다면, 최근에는 고객 취향에 맞춰 ‘채식·유기농·디저트’ 등 식단을 달리하고 포장 방식을 차별화하며 객층을 세분화하는 추세다. 또한 시장 개척자였던 블루에이프런이 헬로프레시에게 선두자리를 내주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② 밀키트 비즈니스 운영 사례 2018년 5월호 | 정성욱 기자

    운영사례 1 유통업체 - GS리테일 ‘심플리쿡’

    편의점에서 픽업한 쿠킹박스로
    ‘세계의 요리’ 즐기다

    GS리테일은 ‘심플리쿡’을 앞세워 현재 태동 중인 밀키트 시장을 선도하고, 식료품 유통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다. 2017년 12월 GS수퍼마켓의 온라인 채널 ‘GS프레시’와 푸드 스타트업 ‘해먹남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심...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① 국내 밀키트 시장 현황 2018년 5월호 | 정성욱 기자

    ‘○○박스’ 의 진화
    쿠킹박스로 건강한 집밥 한상

    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맛있는 한 끼 식사가 택배로 오는 시대다. 바야흐로 ‘미식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현재, 적은 노력과 시간으로 양질의 식사를 하려는 사람들이 쿠킹박스를 찾고 있다. 유명 요리사와 협업한 쿠킹박스를 개발, 밀키트 서비스로 제공하려는 업체가 늘면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특별하고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H&B스토어 트렌드 | 9. 프랑스 드럭스토어 업계 트렌드 2018년 4월호 | 배혜진·프랑스 통신원

    더마 코스메틱 사러 갔다가
    뷰티 살롱에서 관리 받는다

    프랑스에서는 처방전으로 조제만 하는 전문 약국과 달리 파라파머시(Parapharmacie)가 드럭스토어 형태로 뷰티·헬스케어 제품을 함께 취급한다. 최근에는 온라인 연계를 통해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를 향상시키고, 매장 내 상주하는 전문 약사 및 뷰티·헬스 전문가 영입, 뷰티 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H&B스토어 트렌드 | 8. 영국 드럭스토어 업계 트렌드 2018년 4월호 | 나문희·영국 통신원

    방문 클리닉 강화하고
    PB 뷰티 라인 재정비

    부츠와 슈퍼드럭 같은 선두 드럭스토어 업체들은 뷰티 PB 강화를 위해 프리미엄 스킨케어 등을 자체 브랜드로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크리니컬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로이드파머시는 아픈 몸으로 내점하기 어려운 환자나 노년층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 케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영국 전역 골목마...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H&B스토어 트렌드 | 7. 식품 강화형 일본 드럭스토어 운영... 2018년 4월호 | 편집부

    지역 농산물에서 정육까지…
    슈퍼마켓을 위협하다




    일본 드럭스토어 업계가 슈퍼마켓 수준으로 식품 취급을 확대하고 있다. 다가오는 시장포화 시대에 대비해 상권 인구를 줄이는 대신 고객 내점 빈도를 높이는 방향을 선회한 것이다. 드럭스토어 업체들은 식품으로 고객 내점을 유인하는 한편, 하락한 이익률은 조제약에서 만회하고 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H&B스토어 트렌드 | 6. 2018 ‘일본 드럭스토어쇼’ 참... 2018년 4월호 | 권윤정·일본 통신원

    ‘당질 제한식∙성인용 분유’
    드럭스토어에 부는 건강 간편식 바람

    2017년 기준 6조 8천억 엔 규모로 성장한 드럭스토어 업계는 의약품은 물론 슈퍼마켓 수준의 각종 먹을거리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드럭스토어 시장 성장과 함께 새로운 스타로 떠오른 당질 제한식, 성인용 분유 등 건강식품들이 다수 선을 보였다. 이와 함께 셀프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