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6호

2019년 2월호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9 유통 트렌드ㅣ② 국내 위생용품 시장 트렌드 2019년 2월호 | 신엽 AT커니 상무

    안전성 내세운 위생용품,
    D2C·역직구 시장 노린다

    시장 정체가 예상됐던 국내 위생용품 시장에 안전성이 검증된 프리미엄 제품이 등장하며 제2의 도약기가 점쳐지고 있다. 최근에는 기저귀와 생리대 등의 온라인 판매 비중이 높아지며 제조업체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하는 D2C(Direct to Consumer ; 소비자 직접 판매)모델을 도입하는 기업도 늘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ㅣ⑥ 프랑스 사례 - 도심형 까르푸, 마이 오... 2019년 2월호 | 배혜진·프랑스 통신원

    ‘초밀착 로컬 스토어’
    지역밀착·현장경영에 강하다

    지역 상권에 특화된 오프라인 스토어들이 지역 일번점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소비자들의 단단한 지지를 얻고 있다. 태생이 지역 밀착형인 슈퍼마켓과 상권 맞춤형 특화마트를 선보이고 있는 대형마트 업체들은 지역 요충지를 찾아 충성고객을 늘리는 전략으로 유연한 상권 대응력을 발휘하고 있다. 쇼핑몰과 백화점들도 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ㅣ⑤ 영국 사례 - 아이슬랜드, 모리슨, 심슨... 2019년 2월호 | 김샛별·영국 통신원

    ‘초밀착 로컬 스토어’
    지역밀착·현장경영에 강하다

    지역 상권에 특화된 오프라인 스토어들이 지역 일번점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소비자들의 단단한 지지를 얻고 있다. 태생이 지역 밀착형인 슈퍼마켓과 상권 맞춤형 특화마트를 선보이고 있는 대형마트 업체들은 지역 요충지를 찾아 충성고객을 늘리는 전략으로 유연한 상권 대응력을 발휘하고 있다. 쇼핑몰과 백화점들도 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ㅣ④ 미국 사례 - 쇼필즈, 노드스트롬 맨즈스... 2019년 2월호 | 황지영·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마케팅부 교수

    ‘초밀착 로컬 스토어’
    지역밀착·현장경영에 강하다

    지역 상권에 특화된 오프라인 스토어들이 지역 일번점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소비자들의 단단한 지지를 얻고 있다. 태생이 지역 밀착형인 슈퍼마켓과 상권 맞춤형 특화마트를 선보이고 있는 대형마트 업체들은 지역 요충지를 찾아 충성고객을 늘리는 전략으로 유연한 상권 대응력을 발휘하고 있다. 쇼핑몰과 백화점들도 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ㅣ③ 일본 사례 - 오케이 스토어, 이동 슈퍼... 2019년 2월호 | 권윤정·일본 통신원

    ‘초밀착 로컬 스토어’
    지역밀착·현장경영에 강하다

    지역 상권에 특화된 오프라인 스토어들이 지역 일번점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소비자들의 단단한 지지를 얻고 있다. 태생이 지역 밀착형인 슈퍼마켓과 상권 맞춤형 특화마트를 선보이고 있는 대형마트 업체들은 지역 요충지를 찾아 충성고객을 늘리는 전략으로 유연한 상권 대응력을 발휘하고 있다. 쇼핑몰과 백화점들도 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ㅣ② 국내 지역 밀착형 스토어 사례 2019년 2월호 | 정성욱 기자

    ‘초밀착 로컬 스토어’
    지역밀착·현장경영에 강하다

    지역 상권에 특화된 오프라인 스토어들이 지역 일번점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소비자들의 단단한 지지를 얻고 있다. 태생이 지역 밀착형인 슈퍼마켓과 상권 맞춤형 특화마트를 선보이고 있는 대형마트 업체들은 지역 요충지를 찾아 충성고객을 늘리는 전략으로 유연한 상권 대응력을 발휘하고 있다. 쇼핑몰과 백화점들도 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ㅣ① 지역 밀착 매장 운영 특징 2019년 2월호 | 정성욱 기자

    ‘초밀착 로컬 스토어’
    지역밀착·현장경영에 강하다

    지역 상권에 특화된 오프라인 스토어들이 지역 일번점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소비자들의 단단한 지지를 얻고 있다. 태생이 지역 밀착형인 슈퍼마켓과 상권 맞춤형 특화마트를 선보이고 있는 대형마트 업체들은 지역 요충지를 찾아 충성고객을 늘리는 전략으로 유연한 상권 대응력을 발휘하고 있다. 쇼핑몰과 백화점들도 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9 유통산업 보고서 - PART 2ㅣ글로벌 결산 및 전망 ⑤ 중... 2019년 1월호 | 주진영·중국 통신원

    2019 유통산업 보고서

    ‘유통 개혁’의 해 2019
    반등 기폭제를 찾아라

    2018년 유통업계는 또 다시 힘겨운 한해를 이어가며, 뚜렷한 실적 개선의 돌파구를 찾지 못했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은 구조적 하락세가 지속됐고, 시장포화기의 편의점도 매출 부진의 회복세가 미약했다. 온라인쇼핑과 면세점만이 약진을 보였지만, 과거만큼의 고성장은 기대하기 힘든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9 유통산업 보고서 - PART 2ㅣ글로벌 결산 및 전망 ④ 프... 2019년 1월호 | 김샛별·영국 통신원

    2019 유통산업 보고서

    ‘유통 개혁’의 해 2019
    반등 기폭제를 찾아라

    2018년 유통업계는 또 다시 힘겨운 한해를 이어가며, 뚜렷한 실적 개선의 돌파구를 찾지 못했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은 구조적 하락세가 지속됐고, 시장포화기의 편의점도 매출 부진의 회복세가 미약했다. 온라인쇼핑과 면세점만이 약진을 보였지만, 과거만큼의 고성장은 기대하기 힘든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9 유통산업 보고서 - PART 2ㅣ글로벌 결산 및 전망 ③ 영... 2019년 1월호 | 김샛별·영국 통신원

    2019 유통산업 보고서

    ‘유통 개혁’의 해 2019
    반등 기폭제를 찾아라

    2018년 유통업계는 또 다시 힘겨운 한해를 이어가며, 뚜렷한 실적 개선의 돌파구를 찾지 못했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은 구조적 하락세가 지속됐고, 시장포화기의 편의점도 매출 부진의 회복세가 미약했다. 온라인쇼핑과 면세점만이 약진을 보였지만, 과거만큼의 고성장은 기대하기 힘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