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1호

2018년 9월호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플루언서 플랫폼 경쟁ㅣ⑦ 프랑스 사례 - 세포라·랑콤, 디어 뮤즐리... 2018년 9월호 | 배혜진·프랑스 통신원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마케팅의 주어가 달라지고 있다. 1인 미디어 창작자이자 소셜 네트워크상의 ‘크리에이터’라 불리는 이들이 만들어내는 콘텐츠가 자신들의 브랜딩을 넘어 커머스 효과까지 발휘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유통·제조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미디어 활동은 개인의 독특한 취미에 그치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플루언서 플랫폼 경쟁ㅣ⑥ 영국 사례 - 부후·아소스, 그라페아·더블... 2018년 9월호 | 김샛별·영국 통신원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마케팅의 주어가 달라지고 있다. 1인 미디어 창작자이자 소셜 네트워크상의 ‘크리에이터’라 불리는 이들이 만들어내는 콘텐츠가 자신들의 브랜딩을 넘어 커머스 효과까지 발휘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유통·제조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미디어 활동은 개인의 독특한 취미에 그치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플루언서 플랫폼 경쟁ㅣ⑤ 일본 사례 - 메루카리, 헤더, 모리나가 2018년 9월호 | 권윤정·일본 통신원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마케팅의 주어가 달라지고 있다. 1인 미디어 창작자이자 소셜 네트워크상의 ‘크리에이터’라 불리는 이들이 만들어내는 콘텐츠가 자신들의 브랜딩을 넘어 커머스 효과까지 발휘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유통·제조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미디어 활동은 개인의 독특한 취미에 그치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플루언서 플랫폼 경쟁ㅣ④ 중국 사례 - 타오바오, 웨이보 2018년 9월호 | 주진영·중국 통신원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마케팅의 주어가 달라지고 있다. 1인 미디어 창작자이자 소셜 네트워크상의 ‘크리에이터’라 불리는 이들이 만들어내는 콘텐츠가 자신들의 브랜딩을 넘어 커머스 효과까지 발휘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유통·제조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미디어 활동은 개인의 독특한 취미에 그치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플루언서 플랫폼 경쟁ㅣ③ 미국 사례 - 노드스트롬, 월마트·타깃, ... 2018년 9월호 | 황지영·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마케팅부 교수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마케팅의 주어가 달라지고 있다. 1인 미디어 창작자이자 소셜 네트워크상의 ‘크리에이터’라 불리는 이들이 만들어내는 콘텐츠가 자신들의 브랜딩을 넘어 커머스 효과까지 발휘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유통·제조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미디어 활동은 개인의 독특한 취미에 그치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플루언서 플랫폼 경쟁ㅣ② 국내 인플루언서 커머스 도입 사례 2018년 9월호 | 정성욱 기자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마케팅의 주어가 달라지고 있다. 1인 미디어 창작자이자 소셜 네트워크상의 ‘크리에이터’라 불리는 이들이 만들어내는 콘텐츠가 자신들의 브랜딩을 넘어 커머스 효과까지 발휘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유통·제조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미디어 활동은 개인의 독특한 취미에 그치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인플루언서 플랫폼 경쟁ㅣ①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생태계 2018년 9월호 | 정성욱 기자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마케팅의 주어가 달라지고 있다. 1인 미디어 창작자이자 소셜 네트워크상의 ‘크리에이터’라 불리는 이들이 만들어내는 콘텐츠가 자신들의 브랜딩을 넘어 커머스 효과까지 발휘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유통·제조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미디어 활동은 개인의 독특한 취미에 그치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신개념 오프라인 스토어ㅣ⑥ 프랑스 사례 - 르 드럭스토어 파리지엥, ... 2018년 8월호 | 배혜진·프랑스 통신원

    중고품 플랫폼 된 하이퍼마켓
    드럭스토어는 배달 서비스로 차별화

    프랑스 오프라인 매장들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신개념 서비스와 플랫폼을 도입하며 혁신에 나서고 있다. 프랑프리는 화장품 제조사 로레알과 협업을 통해 파리에 드럭스토어 결합형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르끌레르는 업계 최초로 매입과 판매를 병행하는 중고품 사업을 시작, 60억 유로 규모의 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신개념 오프라인 스토어ㅣ⑤ 영국 사례 - 톱숍, 자라, 웨이트로즈·세... 2018년 8월호 | 김샛별·영국 통신원

    풀장, 슬로우 계산대 도입
    ‘튀어야 사는’ 매장들

    영국의 오프라인 소매업체들은 이커머스로 떠난 고객을 되돌리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SPA 브랜드 자라는 대기 시간이 필요 없는 ‘무인 클릭앤콜렉트’ 시스템을 도입한 신규점을 선보였고, 톱숍은 매장 내 가상현실 기술을 도입, 피서지에 온 듯 생생한 체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영국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신개념 오프라인 스토어ㅣ④ 일본 사례 - 할로데이, 더아울렛히로시마,... 2018년 8월호 | 권윤정·일본 통신원

    서커스장 같은 슈퍼, 대화형 슈퍼
    즐길거리에 꽂힌 오프라인 매장

    유통의 주도권이 온라인으로 넘어가는 현 상황에서 일본에서는 최신 오프라인 트렌드를 반영한 매장들의 성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어떻게 하면 고객을 매장으로 끌어 모을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일본 오프라인 업체들은 그 해답을 ‘대화’와 ‘즐거움’에서 찾고 있다.

    후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