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499호

2017년 9월호

창조적 콜라보레이션의 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비스킷 2017년 9월호 | 줄리아 버치(Julia Buech)·민텔 식음료 전문 애널리스트

    고품질 오일 더한
    ‘건강한 비스킷’ 인기 상승

    지방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가공식품의 원료 정보 공개 규제가 강화되면서 글로벌 비스킷 제품들이 변화하고 있다. 과거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 위주로 상품을 알렸다면, 최근에는 건강에 좋은 지방과 원료를 사용한 점을 소구 포인트로 잡고 있다.

    지방과 당분은 비스킷의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상품 동향 | 샴푸 2017년 9월호 | 정채윤·FMCG 마켓 인사이트 애널리스트

    저자극 샴푸가 트렌드 선도
    두피용 물티슈도 천연이 대세




    전통적인 헤어케어 제품 시장에 변화가 일고 있다. 헤어케어 제품에 함유된 화학성분이 두피와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이 이슈화되면서 해당 성분을 최소화한 제품을 사용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샴푸 제조업체 역시 화학 원료의 사용은 줄이고 천연 원료의 비율을 높여 두...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드링크 요거트 2017년 8월호 | 사라 시어도어·민텔 푸드&드링크 미국 지역 리서치 매니저

    마시는 요거트
    ‘맛의 호기심’ 유발하다

    민텔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전체 요거트 매출 가운데 드링크형 요거트의 비중은 10%에 불과했다. 부정적인 수치로 보일 수도 있으나 향후 성장 가능한 잠재성이 매우 크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드링크 요거트 제품이 개선해야 할 부분은 무엇이고 어떻게 변화해야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 수 있을지 살펴본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상품 동향 | 먹는샘물 2017년 8월호 | 정채윤·FMCG 마켓 인사이트 애널리스트

    ‘더 건강하고 더 맛있게’
    먹는샘물에 기능성 더하다

    글로벌 음료 시장이 변하고 있다. 감미료와 인공 보존료 등을 제외한 건강지향형 제품이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것. 글로벌 먹는샘물 시장 역시 프리미엄 제품과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향이나 맛을 가미한 플레이버 워터 제품이 파이를 넓히고 있다. 고품질 상품을 바탕으로 타깃 세분화가 이뤄지고 있는 만...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신상품 개발기 | 풀무원 생가득 순메밀 냉면 2017년 8월호 | 김지원 기자

    입맛 돋우는 여름별미 냉면,
    순메밀로 쫄깃함 더하다

    밀가루 없이 메밀만으로 냉면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 등장했다. 바로 풀무원의 생가득 순메밀 물냉면과 비빔냉면. 풀무원은 올해 신제품 냉면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동치미 육수에 100% 순메밀면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순수 메밀만 사용해 메밀면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내고, 메밀 반죽의 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상품 동향 | 시리얼의 변신 2017년 7월호 | 정채윤·FMCG 마켓 인사이트 애널리스트

    간편성 높인 시리얼
    ‘올데이 식품’으로 부상



    아침식사를 대신하던 시리얼이 새롭게 변신하고 있다. 아침식사 대용에 그쳤던 시리얼은 최근 전 세계 밀레니얼 세대에게 휴대 간편성과 건강성 등을 어필하며 출출한 오후 시간대 웰빙 간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시리얼 시장은 대체품들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점점 입지가 줄어드는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미셀라 클렌징 제품 2017년 7월호 | 제이미 로젠버그(Jamie Rosenberg)

    물 필요 없는 클렌저,
    베이비케어용으로 안성맞춤


    미셀라 성분으로 구성된 클렌징 제품은 피부에 순하게 작용할 뿐 아니라 물에 헹굴 필요가 없어 사용이 간편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편의성, 자원 절약, 저자극성 등 미셀라가 갖는 여러 가지 가치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바디케어 제품과 유아용품 부문에서도 해당 성분 제품은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신상품 | 돌(DOLE) ‘후룻팝’ 2017년 6월호 | 편집부

    여름 마케팅 나선 돌(DOLE),
    ‘후룻팝’으로 아이스 디저트 시장에
    새 바람 예고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더욱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면서 음료 및 유통업계 여름 마케팅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돌(DOLE)은 100% 과즙으로 만든 주스와 아이스바가 혼합된 콘셉트의 신상품을 선보이며,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휘게 콘셉트 식품 2017년 6월호 | 스테파니 매투치(Stephanie Matucci)·글로벌 푸드 사이언스 애널

    휘게 식품, 팍팍한 현실 속
    행복과 위로 전달




    UN에서 발간하는 ‘세계행복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에서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는 덴마크였다. 덴마크의 행복 원천은 ‘휘게(hygge) 라이프’에 있다고 알려져 있다. 휘게란 덴마크어로 편안함, 따뜻함, 안락함을 뜻한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 민텔은 경기가 불안정할수록 소비자는 편안...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액티브 뷰티제품 2017년 5월호 | 비비엔 루드·민텔

    운동효과 더하고 피부손상 막는
    뷰티제품 부각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동시 도움되는 액티브 뷰티제품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를 활용해 뷰티 업계는 신체적, 정신적 효과를 더해주는 여러 제품을 선보이며 뷰티제품 시장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미국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