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3호

2018년 1월호

2018년 유통산업 보고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천연주스 2018년 1월호 | 줄리아 부에크(Julia Buech)

    북유럽에 부는
    천연주스 혁신 바람

    최근 소비자에게 섭취가 간편하고 풍부한 영양소를 갖춘 이상적인 식품으로 천연주스가 각광받고 있다. 소비자 니즈에 맞춰 혁신적인 천연주스 상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며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현대 소비자들은 기능성을 갖춘 천연 식품에 높은 니즈를 보이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간편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디테일 메이크업 제품 2017년 12월호 | 샬롯 리비(Charlotte Libby)

    초정밀 뷰티기기로
    무결점 메이크업 완성

    최근 젊은층에게 ‘마이크로 디테일 메이크업’, 즉 초정밀 화장 기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얼굴 윤곽을 살려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주는 ‘컨투어링(contouring; 윤곽형성) 메이크업’이 디테일 메이크업 트렌드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세밀한 화장 기술을 구현해주는 관련 뷰티제품의 인기도 높아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식물성 소재의 간편식품 2017년 11월호 | 패티 존슨(Patty Johnson)

    아침식사용 비건 간편식,
    ‘미각’까지 잡아야 고성장

    최근 미국의 식품 제조업체들은 채식주의자용 간편식뿐 아니라 우유, 달걀 등 모든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비건을 위한 간편식도 개발하며 타깃 확대에 나서고 있다. 민텔은 편리함과 건강은 기본적인 요소로 갖추되 맛에 대한 경쟁력까지 갖춘다면, 채식 기반 간편식품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이달의 신상품 2017년 11월호 | 편집부

    진한 국물과 쫄깃 생면 ‘생가득 나베 우동 3종’과 ‘생가득 돈코츠 라멘 2종’
    풀무원이 전문점 수준의 국물 우동 ‘생가득 가쓰오 나베 우동’, ‘생가득 튀김 나베 우동’, ‘생가득 불고기 나베 우동’ 3종과 일본식 라멘 ‘생가득 돈코츠 라멘’, ‘생가득 카라이 돈코츠 라멘’ 2종을 출시했다. 국물 우동 3종은 풀무원만의 제면 기술 ‘수타식 제면 공법’을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 동향 | 홈 뷰티기기 2017년 11월호 | 김지원 기자

    즐기는 뷰티, 간편한 케어
    스마트 홈뷰티 부각

    에스테틱이나 피부과에서나 만나볼 수 있었던 뷰티기기들이 점차 개인용·가정용으로 확대되고 있다. 클렌징 기기와 주름·탄력 개선 기기가 비교적 접근성이 높은 가운데,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돼 개인 맞춤 관리까지 가능한 스마트한 진화가 예상된다.

    국내에서는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홈케어 틈...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 동향 | 포장김치 2017년 10월호 | 김지원 기자

    포장김치도 1인시대
    맵고 짜게… 취향대로

    식문화 간소화로 쌀 소비가 줄어들면서 밥반찬의 대명사이자 우리의 전통식품 김치의 소비량이 줄어들고 있다. 동시에 편리한 섭취와 알뜰한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은 대량으로 담가 먹는 가정용 제조 김치에서 사먹는 포장김치로 이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소포장 용기형 제품의 출시가 늘어난 가운데, 맞춤형 포장김치도 등장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천연원료 ‘키오스 마스티하’ 2017년 10월호 | 키오스 마스티하 재배자 협회

    그리스의 천연원료 '마스티하'
    월빙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재료로 각광




    독특한 향과 치유 성질을 가진 성분인 '마스티하'는 향신료, 조미료뿐 아니라 영양보충제, 화장품, 구강청결제 등 다양한 제품의 원료로 널리 활용되며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키오스 마스티하(CHIOS MASTIHA)는 그리스 키오스섬에서만 재배되는 매스틱 나무에서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ㅣ샤워 스킨케어 2017년 10월호 | 줄리아 버치(Julia Buech)·민텔 식음료 전문 애널리스트

    샤워하며 즐기는 ‘인샤워’ 제품,
    케어 시간 줄이고 보습력 높이다

    스킨케어 시장은 점점 포화돼 가고 소비자들은 바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간편한 뷰티 솔루션을 필요로한다. 샤워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인샤워(In-shower)’ 제품은 즉각적인 개선 효과와 더불어 케어를 위한 별도의 시간을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게 높은 소구...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비스킷 2017년 9월호 | 줄리아 버치(Julia Buech)·민텔 식음료 전문 애널리스트

    고품질 오일 더한
    ‘건강한 비스킷’ 인기 상승

    지방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가공식품의 원료 정보 공개 규제가 강화되면서 글로벌 비스킷 제품들이 변화하고 있다. 과거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 위주로 상품을 알렸다면, 최근에는 건강에 좋은 지방과 원료를 사용한 점을 소구 포인트로 잡고 있다.

    지방과 당분은 비스킷의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상품 동향 | 샴푸 2017년 9월호 | 정채윤·FMCG 마켓 인사이트 애널리스트

    저자극 샴푸가 트렌드 선도
    두피용 물티슈도 천연이 대세




    전통적인 헤어케어 제품 시장에 변화가 일고 있다. 헤어케어 제품에 함유된 화학성분이 두피와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이 이슈화되면서 해당 성분을 최소화한 제품을 사용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샴푸 제조업체 역시 화학 원료의 사용은 줄이고 천연 원료의 비율을 높여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