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1호

2018년 9월호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만나몰, 추석 선물세트 51종 출시 및 선물증정 이벤트 2018년 9월호 |

    만나몰, 추석 선물세트 51종 출시 및 선물증정 이벤트


    •라이프스타일마켓으로의 한 발짝 내디디며 수입과일은 물론 국내과일과 한과, 반건시, 올리브오일, 양곡, 굴비, 전복 등 다양한 물품 취급
    •총 51종 선물세트 출시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은 물론, 매년 명절에 받고 싶은 명절선물로 꼽히는 한우, 굴비, 청과를 아울러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육류 간편식 2018년 9월호 | 줄리아 뷔체·민텔 연구원

    고단백 육류 HMR
    차세대 간편식으로 부상


    최근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고단백질 육류 간편식 제품이 보다 다양화되고 있다. 관련 시장을 관통하는 핵심은 '고단백질 함량', '클린 라벨', '편의성 강화'로 꼽을 수 있다.





    글로벌 식품 제조업체들은 자사 제품에 부가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혁신 | 일본 부가가치형 PB 열전 ① 이온 ·세븐&아이 2018년 9월호 | 편집부

    지속가능 인증 수산물에
    송로버섯 햄버거까지 등장


    PB가 처음 등장했을 때만 해도 NB를 흉내 낸 대체품에 지나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는 유통업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발전해 버젓이 존재감을 발휘한다. 일본 주요 유통업체들의 PB 개발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일본 유통업계 PB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Merchandisingㅣ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야외용 스킨케어 2018년 8월호 | 데이비드 티렐(David Tyrrell) · 민텔 연구원

    아웃도어 라이프에도
    맞춤식 스킨케어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며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고있다. 이와 같은 트렌드에 맞춰 화장품 제조사들은 아웃도어 활동에서 생길 수 있는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하고 있다.

    민텔이 발표한 ‘2017 글로벌 BPC 뷰티 트렌드’에 따르면 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Merchandisingㅣ상품개발기 - 유한양행 모기 포충기 '에어트... 2018년 8월호 | 정성욱 기자

    친환경 ‘모기 트랩’
    LED 빛으로 모기 사냥

    모기 퇴치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돼 왔던 에어로솔, 매트, 리퀴드 등 기존 제형들과 완전히 차별화된 제품들이 모기살충제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유한양행이 선보인 ‘해피홈 에어트랩’은 물리적으로 모기를 유인해 잡는 친환경 포충기로, 화학제품 일색인 살충제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뜨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콜라겐 성분 건기식 2018년 7월호 | 스테파니 메투치 · 민텔 연구원

    고단백질의 콜라겐 펩타이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주목


    액체에 잘 녹고 특별한 맛을 내지 않는 게 특징인 콜라겐 펩타이드는 다양한 식품에 활용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단백질 보충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지닌 콜라겐 펩타이드의 기능을 내세운다면 건강한 삶에 대한 니즈가 높은 밀레니얼 소비자층에 적극적으로 소구할 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력 강화 | 일본 편의점 조리식품 개혁 2018년 7월호 | 편집부

    점내 키친의 기능 확대
    볶음요리도 즉석 제공


    일본 편의점 업계의 조리식품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있다. 로손은 저녁식사 수요를 잡기 위해 점내 주방까지 설치하는가 하면, 훼미리마트는 기존 튀김 제품을 활용해 고객이 직접 제조해먹는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다. 로손과 훼미리마트의 중식 개혁 현장으로 안내하겠다.





    일본 편의점 업계의 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Merchandisingㅣ신상품ㅣ돌(Dole) '후룻컵' 2018년 6월호 | 편집부

    돌Dole, 간편과일 ‘후룻컵’으로
    1인 가구·밀레니얼 취향 저격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최근 식음료 업계가 1인 가구 주구성원인 젊은 직장인과 대학생을 타깃으로 한 소포장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돌(Dole)이 선보인 ‘후룻컵’은 구입 후 다듬거나 세척할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과일로, 출시 후 지난 4월까지 700만 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비스킷 제품 2018년 6월호 | 아이샤 코헨키안(Ayisha Koyenikan)∙민텔 연구원

    데워 먹고 얼려먹는 비스킷,
    특별한 식감과 맛으로 무장


    비스킷은 대부분 소비자가 어릴 때부터 먹던 친근한 간식이다. 그러나 새로운 것을 선호하는 젊은층 입맛까지 사로잡기에는 맛과 콘셉트에 한계가 있다. 이들의 수요를 이끌기 위해 식품기업들은 데워먹고 얼려먹는 제품 등 새로운 섭취 방법을 적용하고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 신선함을 전달할 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감성 소구형 뷰티케어 제품 2018년 5월호 | 편집부

    광물·꽃 성분 더한 뷰티제품
    심리적 안정 효과까지 전달

    명상을 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등 외적 건강뿐 아니라 내적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 소비자들은 정서적 안정감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셀프케어용 뷰티제품에 대해 높은 니즈를 보이고 있다. 뷰티제품을 통해 능동적으로 스스로의 기분을 관리하고 감성적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