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7호

2018년 5월호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감성 소구형 뷰티케어 제품 2018년 5월호 | 편집부

    광물·꽃 성분 더한 뷰티제품
    심리적 안정 효과까지 전달

    명상을 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등 외적 건강뿐 아니라 내적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 소비자들은 정서적 안정감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셀프케어용 뷰티제품에 대해 높은 니즈를 보이고 있다. 뷰티제품을 통해 능동적으로 스스로의 기분을 관리하고 감성적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ㅣ냉동 피자 2018년 4월호 | 멜라니 자노자 바텔메(Melanie Zanoza Bartelme)

    채소 더한 프리미엄 냉동 피자
    건강과 흥미 모두 잡는다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냉동 피자 제조업체들도 프리미엄 식재료의 사용률을 높이기 시작했다. 그러나 여전히 채소를 원료로 활용한 경우는 적은 편이다. 고품질 채소를 도우와 토핑에 사용한다면 건강한 식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이끌 수 있을 것이다.

    냉동 피자는 편리...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아이브로우 뷰티 제품 2018년 3월호 | 로리 두(Laurie Du)·민텔

    타투처럼 오래가는
    눈썹 화장의 진화

    대부분의 여성들은 메이크업을 할 때 자신의 얼굴형과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눈썹 모양을 완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다. 눈썹 메이크업의 완성도에 따라 인상 자체가 바뀐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렌드로 인해 눈썹용 뷰티 제품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아이브로우 제품이 향후 성장세가 기대되는 품목으로 주목받...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패키징 트렌드 2018년 2월호 | 데이빗 루텐버거·민텔

    ‘친환경, 건강, 간편함’
    패키지가 곧 브랜딩

    민텔이 올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패키징 트렌드로 ‘친환경, 단순화, 신선함, 간편함’을 꼽았다. 이 같은 트렌드는 소비자 인식 및 니즈 변화에 따라 부각되기 시작했다. 즉,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 신선한 식품에 대한 니즈 등이 배경이 됐다. 고객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포장재의 역할을 이해하고 수용한다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풍동향 | 설 선물세트 시장 동향 2018년 2월호 | 장소형 기자

    부활한 99,000원 과일·한우 세트
    신선 선물세트 호조 기대

    이번 설에는 김영란법 개정으로 또 한번 선물세트 시장이 들썩일 것으로 보인다. 국내산 농축수산물 선물세트에 한해 상한액이 기존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된 만큼 유통업계는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보다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기대주인 신선 세트 가운데 한우, 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천연주스 2018년 1월호 | 줄리아 부에크(Julia Buech)

    북유럽에 부는
    천연주스 혁신 바람

    최근 소비자에게 섭취가 간편하고 풍부한 영양소를 갖춘 이상적인 식품으로 천연주스가 각광받고 있다. 소비자 니즈에 맞춰 혁신적인 천연주스 상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며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현대 소비자들은 기능성을 갖춘 천연 식품에 높은 니즈를 보이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간편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디테일 메이크업 제품 2017년 12월호 | 샬롯 리비(Charlotte Libby)

    초정밀 뷰티기기로
    무결점 메이크업 완성

    최근 젊은층에게 ‘마이크로 디테일 메이크업’, 즉 초정밀 화장 기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얼굴 윤곽을 살려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주는 ‘컨투어링(contouring; 윤곽형성) 메이크업’이 디테일 메이크업 트렌드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세밀한 화장 기술을 구현해주는 관련 뷰티제품의 인기도 높아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식물성 소재의 간편식품 2017년 11월호 | 패티 존슨(Patty Johnson)

    아침식사용 비건 간편식,
    ‘미각’까지 잡아야 고성장

    최근 미국의 식품 제조업체들은 채식주의자용 간편식뿐 아니라 우유, 달걀 등 모든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비건을 위한 간편식도 개발하며 타깃 확대에 나서고 있다. 민텔은 편리함과 건강은 기본적인 요소로 갖추되 맛에 대한 경쟁력까지 갖춘다면, 채식 기반 간편식품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 동향 | 홈 뷰티기기 2017년 11월호 | 김지원 기자

    즐기는 뷰티, 간편한 케어
    스마트 홈뷰티 부각

    에스테틱이나 피부과에서나 만나볼 수 있었던 뷰티기기들이 점차 개인용·가정용으로 확대되고 있다. 클렌징 기기와 주름·탄력 개선 기기가 비교적 접근성이 높은 가운데,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돼 개인 맞춤 관리까지 가능한 스마트한 진화가 예상된다.

    국내에서는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홈케어 틈...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 동향 | 포장김치 2017년 10월호 | 김지원 기자

    포장김치도 1인시대
    맵고 짜게… 취향대로

    식문화 간소화로 쌀 소비가 줄어들면서 밥반찬의 대명사이자 우리의 전통식품 김치의 소비량이 줄어들고 있다. 동시에 편리한 섭취와 알뜰한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은 대량으로 담가 먹는 가정용 제조 김치에서 사먹는 포장김치로 이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소포장 용기형 제품의 출시가 늘어난 가운데, 맞춤형 포장김치도 등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