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496호

2017년 6월호

한·중 전시회로 본 식품 트렌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신상품 | 돌(DOLE) ‘후룻팝’ 2017년 6월호 | 편집부

    여름 마케팅 나선 돌(DOLE),
    ‘후룻팝’으로 아이스 디저트 시장에
    새 바람 예고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더욱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면서 음료 및 유통업계 여름 마케팅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돌(DOLE)은 100% 과즙으로 만든 주스와 아이스바가 혼합된 콘셉트의 신상품을 선보이며,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휘게 콘셉트 식품 2017년 6월호 | 스테파니 매투치(Stephanie Matucci)·글로벌 푸드 사이언스 애널

    휘게 식품, 팍팍한 현실 속
    행복과 위로 전달




    UN에서 발간하는 ‘세계행복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에서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는 덴마크였다. 덴마크의 행복 원천은 ‘휘게(hygge) 라이프’에 있다고 알려져 있다. 휘게란 덴마크어로 편안함, 따뜻함, 안락함을 뜻한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 민텔은 경기가 불안정할수록 소비자는 편안...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액티브 뷰티제품 2017년 5월호 | 비비엔 루드·민텔

    운동효과 더하고 피부손상 막는
    뷰티제품 부각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동시 도움되는 액티브 뷰티제품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를 활용해 뷰티 업계는 신체적, 정신적 효과를 더해주는 여러 제품을 선보이며 뷰티제품 시장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미국의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상품 동향 | 신개념 주류 2017년 5월호 | 정채윤∙FMCG 마켓 인사이트 애널리스트

    DIY 위스키∙칵테일
    믹스&매치로 마신다

    술을 소비하는 주체가 밀레니얼 세대로 넘어가면서 글로벌 주류 시장에 변화가 일고 있다. 젊은 입맛을 겨냥한 스파클링 제품과 DIY 위스키 등 신개념 주류가 글로벌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것. 또한 마시기 직전에 내용물을 섞어 흔들면 완성되는 칵테일 등 새로운 감각의 주류들도 등장하고 있다...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바디오일 2017년 4월호 | 제인 장(Jane Jang)·민텔

    힐링에 중점 둔 바디오일
    항산화·천연 성분으로 기능 업그레이드

    페이셜 중심의 스킨케어를 넘어 바디케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바디오일 제품은 보습력이 뛰어나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몸을 이완시키고 힐링할 수 있는 기능성을 높인 신제품들은 아시아 시장에서 차기 대박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동향 | 라면 시장의 트렌드 2017년 4월호 | 김지원 기자

    요리로 진화한 라면,
    맛의 재발견으로 승부 본다

    라면은 ‘매운맛에 빨간 국물, 튀긴 면발이어야 한다’는 통념을 깨고, 큼직한 원물에 두툼한 생면을 사용한 프리미엄급 중식·한식풍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하절기를 앞두고 라면 제조사들은 볶음면·비빔면에 주력하고 있는 한편, 비유탕면으로 틈새시장을 노리겠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

    한국인의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상품 트렌드 | 와인 2017년 3월호 | 스테파니 메투치(Stephanie Mattucci)·글로벌 푸드 사이언스 애널리스트

    성분 투명성 높인 내추럴 와인,
    독특한 풍미로 인기 상승

    화학 첨가물과 인공적 제조 방식에 대한 거부감이 높아짐에 따라 친환경적으로 제조된 내추럴 와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수확 과정에서 일체의 화학물질을 쓰지 않고, 양조 과정에서도 전통 방식을 적용한 내추럴 와인은 예측 불가능한 다양성을 갖고 있다는 점 때문에 와인의 새로운 풍미에 도전적인 소비자...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동향 | 유한양행 모기 살충제 ‘해피홈’의 시장 확장 2017년 3월호 | 정성욱 기자

    토종 제약사 자존심 지킨 ‘해피홈’
    점유율 확보에 속도 낸다

    IMF 이후 외자사 브랜드인 홈키파와 에프킬라가 절대적 양강 체제를 형성하고 있던 국내 살충제 시장에서 지난해 론칭한 유한양행의 ‘해피홈’ 브랜드가 론칭 첫 해부터 시장 점유율 7.8%를 차지하며 주목받고 있다. 2016년 매출 기준 제약업계 1위인 유한양행의 엄격한 품질관리를 강조한 해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상품 트렌드 | 안티폴루션 헤어케어 2017년 2월호 | 앤드류 맥도웰(Andrew McDougall)

    세정력·해독작용 뛰어난 활성 숯,
    뷰티업계 뉴 페이스로 부각

    오염물질이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증가하면서 뷰티산업에는 오히려 새로운 기회가 생겨나고 있다. 특히 헤어케어 분야 경우 숯 성분을 함유해 세정력과 디톡스 기능을 높인 제품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오염물질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동향 | 밸런타인데이 시즌 초콜릿 2017년 2월호 | 김지원 기자

    해외 프리미엄 초콜릿
    국내 소비자들 입맛 녹이다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으로 마음까지 무장해제시키는 초콜릿. 국내 초콜릿 시장은 예전만큼 호황은 아니지만 디저트 시장이 고속성장하고 있어 프리미엄 초콜릿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유통·제조업체들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수입 초콜릿을 선보이고, 국산 초콜릿은 인기품목을 묶어 캐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