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3호

2018년 11월호

미리보는 2019년 소매경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ㅣ버섯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2018년 11월호 | 편집부

    영양 덩어리 버섯
    스킨케어 성분으로도 유효




    건강을 중요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글로벌 뷰티, 식품 제조업체들은 슈퍼푸드로 알려진 버섯을 다양한 상품의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고 있다. 화장품, 영양 보충제뿐 아니라 커피, 차 같은 기호식품에도 활용되며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민텔의 GNPD(Global New P...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혁신ㅣ일본 부가가치형 PB 열전 ② 유나이티드슈퍼마켓홀딩스·베이시... 2018년 11월호 | 편집부

    집단지성으로 탄생한 PB
    ‘클래스가 다르다’

    슈퍼마켓 유나이티드슈퍼마켓홀딩스(USMH)와 베이시아의 PB는 개발과정부터 남다르다. 한 명의 MD가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USMH의 PB는 슈퍼 3사의 MD는 물론 영양사, 요리 연구가 등이 머리를 맞대고 개발한 결과다. 베이시아는 전 부서원과 파트타이머까지 개발에 참여한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동향ㅣ편의점의 신선식품 MD 강화 2018년 11월호 | 이제만 기자

    과일부터 한 끼 스테이크까지,
    ‘1인 가구의 슈퍼’ 된 편의점

    슈퍼마켓 대신 편의점에서 소포장 과일·채소를 사가는 1∼2인 가구가 늘고 있다. 지금까지 편의점 고객들이 도시락 등 즉석조리식을 주로 구입했다면 이제는 요리에 필요한 소포장 신선식품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집 근처 편의점에서 장을 보려는 고객이 늘면서 편의점 업계는 과일, 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건강 파스타 제품 2018년 10월호 | 멜라니 자노자 바텔메·민텔 연구원

    제철 채소로 만든 파스타
    건강 메뉴로 인기


    채소 섭취를 늘리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채소를 활용한 제품 마케팅이 강화되고 있다. 특히 파스타 경우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원료에 제철 채소를 더 많이 첨가하거나, 채소 함유량을 높인 소스 개발 등의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다. 채소를 적극 활용하려는 제조사들이 늘면서 파스타의 이미지도 보다 신선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만나몰, 추석 선물세트 51종 출시 및 선물증정 이벤트 2018년 9월호 |

    만나몰, 추석 선물세트 51종 출시 및 선물증정 이벤트


    •라이프스타일마켓으로의 한 발짝 내디디며 수입과일은 물론 국내과일과 한과, 반건시, 올리브오일, 양곡, 굴비, 전복 등 다양한 물품 취급
    •총 51종 선물세트 출시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은 물론, 매년 명절에 받고 싶은 명절선물로 꼽히는 한우, 굴비, 청과를 아울러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육류 간편식 2018년 9월호 | 줄리아 뷔체·민텔 연구원

    고단백 육류 HMR
    차세대 간편식으로 부상


    최근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고단백질 육류 간편식 제품이 보다 다양화되고 있다. 관련 시장을 관통하는 핵심은 '고단백질 함량', '클린 라벨', '편의성 강화'로 꼽을 수 있다.





    글로벌 식품 제조업체들은 자사 제품에 부가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혁신 | 일본 부가가치형 PB 열전 ① 이온 ·세븐&아이 2018년 9월호 | 편집부

    지속가능 인증 수산물에
    송로버섯 햄버거까지 등장


    PB가 처음 등장했을 때만 해도 NB를 흉내 낸 대체품에 지나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는 유통업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발전해 버젓이 존재감을 발휘한다. 일본 주요 유통업체들의 PB 개발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일본 유통업계 PB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Merchandisingㅣ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야외용 스킨케어 2018년 8월호 | 데이비드 티렐(David Tyrrell) · 민텔 연구원

    아웃도어 라이프에도
    맞춤식 스킨케어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며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고있다. 이와 같은 트렌드에 맞춰 화장품 제조사들은 아웃도어 활동에서 생길 수 있는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하고 있다.

    민텔이 발표한 ‘2017 글로벌 BPC 뷰티 트렌드’에 따르면 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Merchandisingㅣ상품개발기 - 유한양행 모기 포충기 '에어트... 2018년 8월호 | 정성욱 기자

    친환경 ‘모기 트랩’
    LED 빛으로 모기 사냥

    모기 퇴치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돼 왔던 에어로솔, 매트, 리퀴드 등 기존 제형들과 완전히 차별화된 제품들이 모기살충제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유한양행이 선보인 ‘해피홈 에어트랩’은 물리적으로 모기를 유인해 잡는 친환경 포충기로, 화학제품 일색인 살충제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뜨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콜라겐 성분 건기식 2018년 7월호 | 스테파니 메투치 · 민텔 연구원

    고단백질의 콜라겐 펩타이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주목


    액체에 잘 녹고 특별한 맛을 내지 않는 게 특징인 콜라겐 펩타이드는 다양한 식품에 활용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단백질 보충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지닌 콜라겐 펩타이드의 기능을 내세운다면 건강한 삶에 대한 니즈가 높은 밀레니얼 소비자층에 적극적으로 소구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