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6호

2019년 2월호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친환경 유제품 2019년 2월호 | 캐롤라인 룩스·민텔 연구원

    지속가능성 더한
    착한 유제품이 뜬다


    낙농업이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이 이슈화되면서, 동물성 유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 부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환경에 관심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에게서 이 같은 특징이 두드러졌다. 민텔은 생물 다양성과 생태계 보존을 필두로 지속가능성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유제품 제조사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진원무역, 2019 설선물세트 출시 2019년 1월호 | 편집부

    - 수입과일은 물론 국내과일과 한과, 곶감, 올리브오일, 굴비, 전복, 김, 잣, 커피 등
    다양한 물품을 선물세트로 출시
    - 총 60종 선물세트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필요 충족
    -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추세를 따라 3~5만 원대로 구성

    진원무역(대표 오창화)은 설날을 맞아 온라인 팜마켓 만나몰(www.mannamall.com)에서 다양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헬시스낵 2019년 1월호 | 로리 두·민텔 연구원

    크기보다 질…
    스낵 선택에 '용량'은 중요치 않아


    '칼로리 덩어리'로 알려진 스낵. 스낵을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당분, 지방이 적은 제품, 즉 '건강한 스택'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삭바삭하고 짭짤한 스낵류를 주로 먹는 유럽 소비자들도 건강을 중시하기는 마찬가지다. 이러한 스낵류를 먹는 소비자 가운데 약 3분의 1...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DIY 과일주스 키트 2018년 12월호 | 줄리아 뷔체

    당함량에 대한 걱정
    DIY 과일주스로 해결


    완제품으로 선보이던 병음료 과일주스보다는 직접 갈아 먹는 DIY 과일주스 키트에 대한 소구점이 커지고 있다. DIY 과일주스 키트는 재료를 육안으로 확인하고 갈아 마시기 때문에 영양분에 대한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다. 스타트업부터 기존 과일주스 업체까지 저마다의 제품을 내놓으며 DIY 과일주스 시장은 확...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머천다이징 | 상품혁신 | 일본 부가가치형 PB 열전 - 마지막 카인... 2018년 12월호 | 편집부

    생활의 변화를 이끄는
    혁신형 PB 대두



    일본 부가가치형 PB 열전 마지막 편에서는 홈센터 ‘카인즈’와 드럭스토어 ‘마츠모토키요시’의 혁신적인 PB를 소개하겠다. 국내외 디자인상을 수상할 정도로 디자인성을 갖췄을 뿐 아니라,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점에서 PB의 신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카인즈 PB는 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ㅣ버섯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2018년 11월호 | 편집부

    영양 덩어리 버섯
    스킨케어 성분으로도 유효




    건강을 중요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글로벌 뷰티, 식품 제조업체들은 슈퍼푸드로 알려진 버섯을 다양한 상품의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고 있다. 화장품, 영양 보충제뿐 아니라 커피, 차 같은 기호식품에도 활용되며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민텔의 GNPD(Global New P...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혁신ㅣ일본 부가가치형 PB 열전 ② 유나이티드슈퍼마켓홀딩스·베이시... 2018년 11월호 | 편집부

    집단지성으로 탄생한 PB
    ‘클래스가 다르다’

    슈퍼마켓 유나이티드슈퍼마켓홀딩스(USMH)와 베이시아의 PB는 개발과정부터 남다르다. 한 명의 MD가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USMH의 PB는 슈퍼 3사의 MD는 물론 영양사, 요리 연구가 등이 머리를 맞대고 개발한 결과다. 베이시아는 전 부서원과 파트타이머까지 개발에 참여한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동향ㅣ편의점의 신선식품 MD 강화 2018년 11월호 | 이제만 기자

    과일부터 한 끼 스테이크까지,
    ‘1인 가구의 슈퍼’ 된 편의점

    슈퍼마켓 대신 편의점에서 소포장 과일·채소를 사가는 1∼2인 가구가 늘고 있다. 지금까지 편의점 고객들이 도시락 등 즉석조리식을 주로 구입했다면 이제는 요리에 필요한 소포장 신선식품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집 근처 편의점에서 장을 보려는 고객이 늘면서 편의점 업계는 과일, 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건강 파스타 제품 2018년 10월호 | 멜라니 자노자 바텔메·민텔 연구원

    제철 채소로 만든 파스타
    건강 메뉴로 인기


    채소 섭취를 늘리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채소를 활용한 제품 마케팅이 강화되고 있다. 특히 파스타 경우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원료에 제철 채소를 더 많이 첨가하거나, 채소 함유량을 높인 소스 개발 등의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다. 채소를 적극 활용하려는 제조사들이 늘면서 파스타의 이미지도 보다 신선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만나몰, 추석 선물세트 51종 출시 및 선물증정 이벤트 2018년 9월호 |

    만나몰, 추석 선물세트 51종 출시 및 선물증정 이벤트


    •라이프스타일마켓으로의 한 발짝 내디디며 수입과일은 물론 국내과일과 한과, 반건시, 올리브오일, 양곡, 굴비, 전복 등 다양한 물품 취급
    •총 51종 선물세트 출시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은 물론, 매년 명절에 받고 싶은 명절선물로 꼽히는 한우, 굴비, 청과를 아울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