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9호

2018년 7월호

2018 상반기 결산·하반기 전망 인터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콜라겐 성분 건기식 2018년 7월호 | 스테파니 메투치 · 민텔 연구원

    고단백질의 콜라겐 펩타이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주목


    액체에 잘 녹고 특별한 맛을 내지 않는 게 특징인 콜라겐 펩타이드는 다양한 식품에 활용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단백질 보충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지닌 콜라겐 펩타이드의 기능을 내세운다면 건강한 삶에 대한 니즈가 높은 밀레니얼 소비자층에 적극적으로 소구할 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품력 강화 | 일본 편의점 조리식품 개혁 2018년 7월호 | 편집부

    점내 키친의 기능 확대
    볶음요리도 즉석 제공


    일본 편의점 업계의 조리식품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있다. 로손은 저녁식사 수요를 잡기 위해 점내 주방까지 설치하는가 하면, 훼미리마트는 기존 튀김 제품을 활용해 고객이 직접 제조해먹는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다. 로손과 훼미리마트의 중식 개혁 현장으로 안내하겠다.





    일본 편의점 업계의 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Merchandisingㅣ신상품ㅣ돌(Dole) '후룻컵' 2018년 6월호 | 편집부

    돌Dole, 간편과일 ‘후룻컵’으로
    1인 가구·밀레니얼 취향 저격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최근 식음료 업계가 1인 가구 주구성원인 젊은 직장인과 대학생을 타깃으로 한 소포장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돌(Dole)이 선보인 ‘후룻컵’은 구입 후 다듬거나 세척할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과일로, 출시 후 지난 4월까지 700만 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비스킷 제품 2018년 6월호 | 아이샤 코헨키안(Ayisha Koyenikan)∙민텔 연구원

    데워 먹고 얼려먹는 비스킷,
    특별한 식감과 맛으로 무장


    비스킷은 대부분 소비자가 어릴 때부터 먹던 친근한 간식이다. 그러나 새로운 것을 선호하는 젊은층 입맛까지 사로잡기에는 맛과 콘셉트에 한계가 있다. 이들의 수요를 이끌기 위해 식품기업들은 데워먹고 얼려먹는 제품 등 새로운 섭취 방법을 적용하고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 신선함을 전달할 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이달의 신상품 2018년 5월호 | 김지원 기자

    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여름 별미 ‘진짜쫄면’
    오뚜기가 하절기 비빔면 성수기를 앞두고 여름라면 ‘진짜쫄면’을 출시했다. 오뚜기 진짜쫄면은 쫄깃하고 탄력있는 쫄면 면발과 매콤함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면발은 감자 전분과 고압의 스팀으로 증숙해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쌀로 만든 태양초고추장에 식초, 볶음참깨, 무초절임액을 첨가한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감성 소구형 뷰티케어 제품 2018년 5월호 | 편집부

    광물·꽃 성분 더한 뷰티제품
    심리적 안정 효과까지 전달

    명상을 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등 외적 건강뿐 아니라 내적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 소비자들은 정서적 안정감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셀프케어용 뷰티제품에 대해 높은 니즈를 보이고 있다. 뷰티제품을 통해 능동적으로 스스로의 기분을 관리하고 감성적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ㅣ냉동 피자 2018년 4월호 | 멜라니 자노자 바텔메(Melanie Zanoza Bartelme)

    채소 더한 프리미엄 냉동 피자
    건강과 흥미 모두 잡는다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냉동 피자 제조업체들도 프리미엄 식재료의 사용률을 높이기 시작했다. 그러나 여전히 채소를 원료로 활용한 경우는 적은 편이다. 고품질 채소를 도우와 토핑에 사용한다면 건강한 식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이끌 수 있을 것이다.

    냉동 피자는 편리...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아이브로우 뷰티 제품 2018년 3월호 | 로리 두(Laurie Du)·민텔

    타투처럼 오래가는
    눈썹 화장의 진화

    대부분의 여성들은 메이크업을 할 때 자신의 얼굴형과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눈썹 모양을 완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다. 눈썹 메이크업의 완성도에 따라 인상 자체가 바뀐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렌드로 인해 눈썹용 뷰티 제품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아이브로우 제품이 향후 성장세가 기대되는 품목으로 주목받...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패키징 트렌드 2018년 2월호 | 데이빗 루텐버거·민텔

    ‘친환경, 건강, 간편함’
    패키지가 곧 브랜딩

    민텔이 올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패키징 트렌드로 ‘친환경, 단순화, 신선함, 간편함’을 꼽았다. 이 같은 트렌드는 소비자 인식 및 니즈 변화에 따라 부각되기 시작했다. 즉,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 신선한 식품에 대한 니즈 등이 배경이 됐다. 고객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포장재의 역할을 이해하고 수용한다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상풍동향 | 설 선물세트 시장 동향 2018년 2월호 | 장소형 기자

    부활한 99,000원 과일·한우 세트
    신선 선물세트 호조 기대

    이번 설에는 김영란법 개정으로 또 한번 선물세트 시장이 들썩일 것으로 보인다. 국내산 농축수산물 선물세트에 한해 상한액이 기존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된 만큼 유통업계는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보다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기대주인 신선 세트 가운데 한우, 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