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496호

2017년 6월호

한·중 전시회로 본 식품 트렌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판촉 캘린더 2017년 6월호 | 편집부

    7월 판촉캘린더

    7월의 Main Theme

    원기 충전, 보양식 모음전
    올해는 초복과 중복이 모두 7월에 있는 만큼 관련 매출도 이 시기에 가장 많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무더위와 장마가 계속되면서 해당 상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는 시기므로 각 부문별로 복날 관련 행사를 적극 전개한다. 특히 복날 많이 찾는 상품 경우 전년 데이터 분석을 통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매장관리 | 소형점의 점포력 향상 방안 2017년 6월호 | 편집부

    기본에만 충실해도
    매장의 생산성 높아진다

    매장이 바쁠수록 반드시 강화해야 하는 부분은 매장 내 기본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기본 체계를 구성하는 3가지로는 접객, 상품, 조직의 생산성을 꼽을 수 있다. 이와 같은 기본 체계를 다져놓는다면 매장 운영력이 향상되면서 매출도 더욱 높일 수 있다.

    매장 내 생산성을 높이고 싶다면 바로 실천할 수 있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점장 매니지먼트ㅣ실패 점장에게 배우는 성공 방정식 ③ 2017년 6월호 | 편집부

    점장은 걸음걸이가 느려야 성공한다?

    신임 점장의 걸음걸이를 보면 앞으로 좋은 점장이 될 수 있을지 가늠할 수 있다. 빠른 걸음으로 매장을 종횡무진 하는 점장은 작업자로서는 훌륭할지 모르나 관리자로서는 실격이다. 점장의 임무는 직원들의 작업과 매장 상황을 관찰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아직 현장 작업 습관에서 벗어나지 못한 신임 점장은 빠른 걸음으로 매장...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7년 6월호 | 편집부

    글 | 박재군· 농협경제지주 청과사업국

    극심한 무더위 속에서도 다양한 과일들이 출하되는 시기다. 특히 자연상태의 노지재배 품목들이 속속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초복과 중복에는 수박의 수요가 늘어나는데, 수박의 작황상황에 따라 복숭아와 자두의 매출 역시 변동폭을 보이므로 상황을 주의깊게 살피도록 한다.

    THEME 1 피부미인이 사랑한 복숭아
    주력상품 복...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고객관리ㅣ신규고객 유입 전략 2017년 5월호 | 편집부

    지나친 관찰, 재빠른 접객이
    신규고객을 떠나게 한다




    신규고객 내점률이 낮다면 매장 외관부터 고객응대까지 여러 부문에 걸쳐 개선점을 찾아야 한다. 신규고객의 내점을 막는 요소를 분석해보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매장을 처음 방문한 고객은 새로운 환경에 대한 기대감도 있는 반면 불신감도 갖고 있기 마련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점장 매니지먼트 | 실패 점장에게 배우는 성공 방정식 ② 2017년 5월호 | 편집부

    무턱대고 대책 마련?
    원인부터 규명하는 것이 순서




    실패 점장들이 범하기 쉬운 실수 중 하나가 문제를 인식했으니 바로 대책을 마련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문제를 인식했으면 우선 원인부터 철저하게 따져야 정확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다. 원인을 규명할 때는 풍부한 비교 대상과 관찰 포인트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지난호에서 실패하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7년 5월호 | 편집부

    글 | 박재군·농협중앙회 청과사업단 과일부


    여름의 문턱에 접어드는 6월은 한층 뜨거워진 햇살만큼 출하 상품이 다양해지며 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반면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기온 때문에 선도관리에 유념해야 하는 시기기도 하다. 주간 단위의 일기예보를 토대로 물동량과 품위 예측을 통해 세심한 판매계획을 세우도록 한다


    Theme 1 쓰임새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점장 매니지먼트 | 실패 점장에게 배우는 성공 방정식 ① 2017년 4월호 | 편집부

    매출 분석은 ‘달성률’ 아니라
    ‘액수’로 접근하라

    매장을 운영하는 점장들은 현장에서 이런저런 장애물에 부딪혀 실패의 고배를 마시게 된다. 그런데 점장들의 십중팔구는 비슷한 실패를 경험한다. 매장에서 점장들이 일반적으로 겪을 수 있는 실패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반면교사로 삼아 성공에 이르는 길을 알아본다.

    점장들은 현재 매장 운영 실적에 대한 질...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7년 4월호 | 편집부

    과일
    글|박재군·농협중앙회 청과사업단 과일부

    한낮의 기온이 큰 폭으로 상승하는 5월은 출하기간이 짧은 신규 과실류를 선보일 수 있는 시기다. 5월 신규 품목으로는 델라웨어포도, 카랴향감귤이 있으며, 산딸기, 앵두, 오디와 같이 노지에서 재배된 단기 출하품목의 판매도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유의한다. 구색과일의 비중이 높아지는 시기므로 적기에 판매량을 극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직원 관리 | 직원 경력별 트레이닝법 2017년 3월호 | 편집부

    잘못 지적은 경력에 따라
    ‘그 자리에서’ vs ‘나중에’

    직원 경력에 따라 관리 방법도 달라져야 한다. 중견 직원의 잘못은 보는 즉시 그 자리에서 지적하는 것이 좋으며, 여성 직원 경우 다른 사람이 없는 곳에서 잘못을 지적하는 것이 좋다.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욕구는 경력과 함께 단계적으로 변화한다. 따라서 직원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