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7호

2018년 5월호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5월호 | 편집부

    박재군ㅣ농협경제지주 청과사업국 과장
    6월에는 높아지는 기온과 습도로 인해 품질관리가 매우 까다롭다. 특히 전국적으로 장기적인 장마가 이어진다면 꽤나 골치를 썩게 된다. 과일은 당도가 생명이므로 품질 변화를 수시로 체크해 산지 이동 시기를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는 혜안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THEME 1 팔방미인 웰빙푸드, 매실
    주력상품 매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전단으로 다시 보는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2018년 5월호 | 편집부

    지난해 오프라인 판촉행사

    지난해 온라인 판촉행사

    ① 옥션이 1인 가구 전문관 ‘에이싱글(A.SINGLE)’을 통해 1인 가구를 위한 여름 필수 상품을 할인 판매했다.

    ② 티몬이 생필품과 신선식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슈퍼마트’를 리뉴얼하고 슈퍼예약배송 지역을 확대했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6월 판촉캘린더 2018년 5월호 | 편집부

    매장 운영 Point

    ① 매장관리
    월드컵 개막을 앞둔 시기로 ‘빨강’을 매장 전체 메인 색상으로 사용하고 초여름에 어울리는 배경 음악으로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경기를 관람하면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스낵이나 안주류, 주류, 음료를 포함한 야식 메뉴 구색을 늘린다. 월드컵의 축제 분위기를 바캉스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튜브, 비치모자, 샌들 등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점포 운영 | 매장 경쟁력 높이는 PDCA 전략 2018년 5월호 | 편집부

    초고속으로 성과를
    올리는 PDCA

    PDCA란 매장에서 업무 추진과 관련한 올바른 순서를 말한다. PDCA가 제대로 운영되는 매장은 빠른 시간 내에 다양한 성과를 올릴 수 있다. 간단한 일상 업무부터 대형 프로젝트까지 비즈니스에 선순환을 가져오는 사이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최강의 사이클인 PDCA를 실천하지 않는 기업과 팀도 많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접객 관리ㅣ편의점 접객 역량 강화 포인트 2018년 4월호 | 편집부

    병원 내 매장이라면
    ‘또 오세요’ 인사는 금물

    편의점은 업태 특성상 다양한 상권에 출점이 가능하다. 따라서 접객 방법과 사용하는 인사말도 점포가 위치한 상권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특히 병원과 같은 특수 입지에 입점한 편의점은 인사말에 주의해야 한다. 편의점 상권별 접객 역량 강화 포인트에 대해 알아본다.

    편의점에서 진행되는 접객에는 일정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전단으로 다시 보는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2018년 4월호 | 편집부

    지난해 오프라인 판촉행사

    지난해 온라인 판촉 행사

    1. 옥션이 롯데제과와 손잡고 '우리 단짠길만 걷자' 프로모션을 통해 아이스크림 '조스바, 수박바, 스크류바'를 파우치에 담아 슬러시 형태로 선보였다.

    2. 지마켓이 여름 시즌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뉴슈퍼세일'을 열고, 대대적인 특가 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5월 판촉캘린더 2018년 4월호 | 편집부

    5월의 Main Theme

    가정의 달 특별전
    5월은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가 많은 달이다. 짧은 간격으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수요를 놓치지 않도록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매출 극대화에 힘쓴다. 공휴일이 많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나들이객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행용품, 차량용품 등 고객니즈가 높은 행사도 주동선 내 매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매장관리 | 상품력 높이는 편의점 매장관리 비법 2018년 3월호 | 편집부

    계절별 상품 변경,
    체감 온도에 주목하라

    계절 변화에 따라 편의점 매장 내 상품을 변경할 때 외부 기온뿐 아니라 체감 기온과 같은 별도의 기준을 참고해 적절한 타이밍을 포착해야 한다. 신규상품 도입을 통해 매장 전체의 계절감을 변경할 때 부문별, 판매율별로 고려해야 할 기본사항을 숙지해두면 매장의 상품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3월호 | 편집부

    글 | 박재군·농협경제지주 청과사업국 과장

    봄 기운이 제법 완연해진 4월은 다가올 여름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로 참외, 수박, 토마토 등의 과채류 매출이 관건이다. 기온이 상승하며 출하량은 증가하고, 밤낮의 높은 일교차로 인해 당도 및 식감이 최고조에 이르므로, 조기에 풍성한 진열을 통한 집객 효과를 모색해본다.

    THEME 1 여름을 부르는 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전단으로 다시 보는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2018년 3월호 | 편집부

    지난해 오프라인 판촉 행사

    지난해 온라인 판촉 행사

    11번가가 전국 20개 대학 학생식당 식권을 반값에 판매하는 ‘청춘 식권 1+1’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지마켓이 가정의 달 선물 준비를 위해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테마별 선물코너를 분류해 할인가에 선보였다.

    쿠팡이 벚꽃축제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