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09호

2018년 7월호

2018 상반기 결산·하반기 전망 인터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7월호 | 편집부

    과일
    글|박재군·농협경제지주 청과사업국
    바캉스가 절정을 이루는 8월 초순이 지나면 여름 과일과 작별을 고하는 시기가 다가온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은 중순을 기점으로 매출 하향세를 보이며 냉장 진열대 한 켠으로 밀려난다. 그리고 가을 과일의 대명사인 포도, 사과, 만생종 복숭아 등이 그 자리를 대신하는데 매일의 팔림새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확대 진열 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년 8월 판촉캘린더 2018년 7월호 | 편집부

    7월의 Main Theme



    휴가철 대표 상품 모음전

    기상청의 기상 전망에 따르면 올해 8월 기온은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8월에도 뙤약볕 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여름 휴가의 열기도 보다 길게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고객 니즈를 이끌기 위해 각 부문별로 휴가철 대표 상품을 주제로 행사를 전개한다. 여행...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전단으로 다시 보는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2018년 6월호 | 편집부

    지난해 온라인 판촉 행사



    지마켓이 ‘누구나 쉽게 즐기는 한 여름의 캠핑 프로모션’을 열고, 가성비 높은 캠핑용품들을 할인가에 판매했다.





    위메프가 제주도 내 300여 개 관광지 및 여가시설을 사전 발급된 바코드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옥션이 방학시즌을 맞아 ‘레고(LEGO)’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스토어가이드 | 고객관리 | 고객 클레임 대응법 2018년 6월호 | 편집부

    성의 있게 대응하되
    부당 요구는 단호히 거절


    고객이 매장을 이용하면서 서비스, 상품 등에 대해 불만이 생겼을 때 직원이나 매장을 대상으로 클레임을 제기하게 된다. 이때 초기 대응이 적절치 못할 경우 고객의 불만이 심화돼 수습하기가 더욱 어려워진다. 이를 예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클레임을 이유로 고객이 직원과 매장에 폭...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6월호 | 장소형

    과일
    글|박재군·농협경제지주 청과사업국 과장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은 수분이 풍부한 과채류와 과실류가 주종을 이루는데, 최근에는 최대 판매량을 자랑하는 수박을 넘어 신규 과실류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 노지물량이 급증하는 시기이므로 기존 주력상품의 편중된 기여도를 신규 과실류로 분산해 확대해 나가도록 한다.





    테마 1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년 7월 판촉캘린더 2018년 6월호 | 편집부

    7월의 Main Theme




    보양식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이다. 특히 초복과 중복이 있는 7월은 1년 중 가장 더운 기간이다. 복날 수요를 겨냥해 보양식 기획전을 전개해 수익을 극대화해보자. 물량이 남거나 부족하지 않도록 전년 데이터를 기반으로 철저히 준비해 목표 매출을 달성한다. 축산 코너에서는 삼계탕의 주재료인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접객 관리ㅣ편의점 접객 역량 강화 포인트 2018년 4월호 | 편집부

    병원 내 매장이라면
    ‘또 오세요’ 인사는 금물

    편의점은 업태 특성상 다양한 상권에 출점이 가능하다. 따라서 접객 방법과 사용하는 인사말도 점포가 위치한 상권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특히 병원과 같은 특수 입지에 입점한 편의점은 인사말에 주의해야 한다. 편의점 상권별 접객 역량 강화 포인트에 대해 알아본다.

    편의점에서 진행되는 접객에는 일정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전단으로 다시 보는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2018년 4월호 | 편집부

    지난해 오프라인 판촉행사

    지난해 온라인 판촉 행사

    1. 옥션이 롯데제과와 손잡고 '우리 단짠길만 걷자' 프로모션을 통해 아이스크림 '조스바, 수박바, 스크류바'를 파우치에 담아 슬러시 형태로 선보였다.

    2. 지마켓이 여름 시즌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뉴슈퍼세일'을 열고, 대대적인 특가 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5월 판촉캘린더 2018년 4월호 | 편집부

    5월의 Main Theme

    가정의 달 특별전
    5월은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가 많은 달이다. 짧은 간격으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수요를 놓치지 않도록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매출 극대화에 힘쓴다. 공휴일이 많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나들이객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행용품, 차량용품 등 고객니즈가 높은 행사도 주동선 내 매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매장관리 | 상품력 높이는 편의점 매장관리 비법 2018년 3월호 | 편집부

    계절별 상품 변경,
    체감 온도에 주목하라

    계절 변화에 따라 편의점 매장 내 상품을 변경할 때 외부 기온뿐 아니라 체감 기온과 같은 별도의 기준을 참고해 적절한 타이밍을 포착해야 한다. 신규상품 도입을 통해 매장 전체의 계절감을 변경할 때 부문별, 판매율별로 고려해야 할 기본사항을 숙지해두면 매장의 상품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