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3호

2018년 11월호

미리보는 2019년 소매경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11월호 | 편집부

    박재군ㅣ농협하나로유통 농산사업부 과장
    다가올 신년의 첫 단추를 잘 꿰기 위한 고민이 한층 깊어지는 시기로 동절기 최대 품목인 딸기, 감귤류, 단감 등 계절 품목을 전면에 배치한다. 연중 품목인 사과와 토마토 등은 출하량 추이에 따라 계절품목과 적절한 행사 배분이 중요하다.

    THEME 1 여왕의 품위를 지닌 황금향
    주력상품 황금향
    전개법 겨울철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접객 관리│접객력 높여주는 몸짓언어 2018년 10월호 | 편집부

    판매원 몸짓, 찰나 표정도
    고객 구매욕구에 영향

    접객시 직원의 말뿐 아니라 몸짓, 표정 하나까지도 고객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판매원 얼굴에 있는 미간 주름은 불신감을 주지만, 눈꼬리 주름은 신뢰감을 준다. 같은 주름이라도 고객에게 주는 인상은 큰 차이를 보인다.






    같은 내용을 이야기해도, 누가 어떻게 이야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10월호 | 편집부

    과일
    글│박재군 · 농협하나로유통 농산사업부 과장
    겨울의 문턱인 11월은 동절기 최대 매출을 자랑하는 딸기가 등장하는 시기다. 딸기는 출하량 증폭에 따라 판매대 확대 시기를 저울질 해야한다. 또한 사과, 배, 단감, 감귤 등 만생품종이 성출하된다. 만생품종 과실류는 장기 저장이 가능해 시세에 따라 판매 규격을 적기에 변경하는 전략을 취한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11월 판촉캘린더 2018년 10월호 | 편집부

    11월의 Main Theme



    수능시험 화이팅!
    수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의 관심은 자녀의 건강 관리에 쏠린다. 이때 정육과 가공식품 코너가 연계해 사골, 떡 같은 건강 식품을 연관 제안한다. 두뇌 회전에 좋은 영양 간식도 준비하면 좋다. 대표적으로 호두,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와 단호박이 있다. 이와 함께 응원 메시지를 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발주 관리ㅣ편의점 발주 관리 포인트 2018년 9월호 | 편집부

    발주 정밀도 향상으로
    기회 로스 최소화

    좁은 매장 대비 다양하고 많은 상품을 전개해야 하는 편의점은 그만큼 발주 정밀도를 높여야 한다. 고객니즈는 시기, 계절, 유행 등에 따라 끊임 없이 변화한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자동발주 시스템 등에 의존해 고민 없이 상품을 발주할 경우 고객니즈에 맞춰 상품을 구색하기는 어려울 수밖에 없다.

    편의점 취급...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9월호 | 편집부

    박재군ㅣ농협하나로유통 농산사업부 과장
    여름 폭염을 이겨낸 과실류에는 풍부한 영양소와 맛까지 더해진다. 낮과 밤 큰 일교차가 과육을 아삭하게 만든다. 최상 품질 과실류가 탄생하기 좋은 조건이다. 반시, 단감, 대추 같은 신규 출하품목과 사과, 배, 감귤 같은 중만생품종 위주로 과실류 판매대를 확대 구성한다.

    THEME 1 깊어지는 가을에는 부드럽고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10월 판촉캘린더 2018년 9월호 | 편집부

    10월의 Main Theme

    나들이를 떠나보자
    10월은 기온이 떨어져 바깥활동하기 좋다. 게다가 단풍이 개화, 절정에 이르는 시기다. 자연스럽게 나들이, 등산객이 증가한다. 이런 흐름과 함께 관련 용품 수요가 자연스럽게 늘어난다. 따라서 등산복, 등산화, 배낭 등 트레킹용품 행사를 전개한다. 부수적으로 필요한 무릎담요, 모자, 장갑은 사은품으로 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8월호 | 편집부

    과일
    글│박재군 · 농협경제지주 청과사업국 과장
    9월에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과 마주하게 된다. 선물세트 가격대를 세세하게 나누고 제철 과일 진열을 풍성하게 전개한다.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일상 소비재 매출도 안정적으로 유지해 나가는 전략이 필요하다.





    테마 1 클레오파트라가 즐겨먹은 과일 '무화과'
    주력상품 무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년 9월 판촉캘린더 2018년 8월호 | 편집부

    9월의 Main Theme


    연중 으뜸 명절, 추석 기획전
    9월에는 하반기 매출 성과를 좌우하는 추석이 있다. 올해 김영란법이 개정되면서 국내산 농수축산물로 구성된 명절 선물세트 경우 선물 가능한 한도가 10만원으로 상향 조정됐다. 가격대별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배치한다. 사전 예약 판매 시기가 조금씩 앞당겨지고 있는 만큼 시기적으로 경...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7월호 | 편집부

    과일
    글|박재군·농협경제지주 청과사업국
    바캉스가 절정을 이루는 8월 초순이 지나면 여름 과일과 작별을 고하는 시기가 다가온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은 중순을 기점으로 매출 하향세를 보이며 냉장 진열대 한 켠으로 밀려난다. 그리고 가을 과일의 대명사인 포도, 사과, 만생종 복숭아 등이 그 자리를 대신하는데 매일의 팔림새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확대 진열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