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1호

2018년 9월호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발주 관리ㅣ편의점 발주 관리 포인트 2018년 9월호 | 편집부

    발주 정밀도 향상으로
    기회 로스 최소화

    좁은 매장 대비 다양하고 많은 상품을 전개해야 하는 편의점은 그만큼 발주 정밀도를 높여야 한다. 고객니즈는 시기, 계절, 유행 등에 따라 끊임 없이 변화한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자동발주 시스템 등에 의존해 고민 없이 상품을 발주할 경우 고객니즈에 맞춰 상품을 구색하기는 어려울 수밖에 없다.

    편의점 취급...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9월호 | 편집부

    박재군ㅣ농협하나로유통 농산사업부 과장
    여름 폭염을 이겨낸 과실류에는 풍부한 영양소와 맛까지 더해진다. 낮과 밤 큰 일교차가 과육을 아삭하게 만든다. 최상 품질 과실류가 탄생하기 좋은 조건이다. 반시, 단감, 대추 같은 신규 출하품목과 사과, 배, 감귤 같은 중만생품종 위주로 과실류 판매대를 확대 구성한다.

    THEME 1 깊어지는 가을에는 부드럽고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10월 판촉캘린더 2018년 9월호 | 편집부

    10월의 Main Theme

    나들이를 떠나보자
    10월은 기온이 떨어져 바깥활동하기 좋다. 게다가 단풍이 개화, 절정에 이르는 시기다. 자연스럽게 나들이, 등산객이 증가한다. 이런 흐름과 함께 관련 용품 수요가 자연스럽게 늘어난다. 따라서 등산복, 등산화, 배낭 등 트레킹용품 행사를 전개한다. 부수적으로 필요한 무릎담요, 모자, 장갑은 사은품으로 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8월호 | 편집부

    과일
    글│박재군 · 농협경제지주 청과사업국 과장
    9월에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과 마주하게 된다. 선물세트 가격대를 세세하게 나누고 제철 과일 진열을 풍성하게 전개한다.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일상 소비재 매출도 안정적으로 유지해 나가는 전략이 필요하다.





    테마 1 클레오파트라가 즐겨먹은 과일 '무화과'
    주력상품 무화...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년 9월 판촉캘린더 2018년 8월호 | 편집부

    9월의 Main Theme


    연중 으뜸 명절, 추석 기획전
    9월에는 하반기 매출 성과를 좌우하는 추석이 있다. 올해 김영란법이 개정되면서 국내산 농수축산물로 구성된 명절 선물세트 경우 선물 가능한 한도가 10만원으로 상향 조정됐다. 가격대별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배치한다. 사전 예약 판매 시기가 조금씩 앞당겨지고 있는 만큼 시기적으로 경...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7월호 | 편집부

    과일
    글|박재군·농협경제지주 청과사업국
    바캉스가 절정을 이루는 8월 초순이 지나면 여름 과일과 작별을 고하는 시기가 다가온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은 중순을 기점으로 매출 하향세를 보이며 냉장 진열대 한 켠으로 밀려난다. 그리고 가을 과일의 대명사인 포도, 사과, 만생종 복숭아 등이 그 자리를 대신하는데 매일의 팔림새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확대 진열 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8년 8월 판촉캘린더 2018년 7월호 | 편집부

    7월의 Main Theme



    휴가철 대표 상품 모음전

    기상청의 기상 전망에 따르면 올해 8월 기온은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8월에도 뙤약볕 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여름 휴가의 열기도 보다 길게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고객 니즈를 이끌기 위해 각 부문별로 휴가철 대표 상품을 주제로 행사를 전개한다. 여행...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전단으로 다시 보는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2018년 6월호 | 편집부

    지난해 온라인 판촉 행사



    지마켓이 ‘누구나 쉽게 즐기는 한 여름의 캠핑 프로모션’을 열고, 가성비 높은 캠핑용품들을 할인가에 판매했다.





    위메프가 제주도 내 300여 개 관광지 및 여가시설을 사전 발급된 바코드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옥션이 방학시즌을 맞아 ‘레고(LEGO)’와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스토어가이드 | 고객관리 | 고객 클레임 대응법 2018년 6월호 | 편집부

    성의 있게 대응하되
    부당 요구는 단호히 거절


    고객이 매장을 이용하면서 서비스, 상품 등에 대해 불만이 생겼을 때 직원이나 매장을 대상으로 클레임을 제기하게 된다. 이때 초기 대응이 적절치 못할 경우 고객의 불만이 심화돼 수습하기가 더욱 어려워진다. 이를 예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클레임을 이유로 고객이 직원과 매장에 폭...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6월호 | 장소형

    과일
    글|박재군·농협경제지주 청과사업국 과장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은 수분이 풍부한 과채류와 과실류가 주종을 이루는데, 최근에는 최대 판매량을 자랑하는 수박을 넘어 신규 과실류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 노지물량이 급증하는 시기이므로 기존 주력상품의 편중된 기여도를 신규 과실류로 분산해 확대해 나가도록 한다.





    테마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