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6호

2019년 2월호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직원 관리│베테랑 직원 활용법 2019년 2월호 | 편집부

    베테랑 직원의 역할
    군림보다 '지도와 설득'


    베테랑 직원은 사회 경험이 풍부한 인재다. 이들의 말투 하나와 행동 하나로 매장 매출이 달라지고, 함께 일하는 직원들의 의욕도 달라진다.






    베테랑 직원은 근무 연수가 길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일에 능숙한 사람을 말한다. 이들이 매장에서 어떻게 일을 하느냐에 따라 매장 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9년 2월호 | 편집부

    박재군│농협하나로유통 농산사업부 과장
    봄기운이 완연한 3월은 딸기에 이어 참외, 토마토류 등의 출하량 증가로 과채류가 과일 부문의 주종을 이루게 된다. 사과, 배 등 저장 과실류는 기온 상승에 따라 품위 하락이 우려되므로 가급적 상온 벌크판매는 지양하고 냉장판매를 통해 신선도 유지에 노력한다. 무엇보다 상품 회전율을 감안한 구매가 중요하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9년 3월 판촉캘린더 2019년 2월호 | 편집부

    봄 아웃도어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즌이다. 3월 말부터 남쪽 지방을 시작으로 다양한 꽃 축제 소식이 들려온다. 봄나들이와 산행이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매장에 아웃도어용품 모음전을 전개한다. 봄철 이미지에 맞게 매대를 화사하게 꾸며 구매욕을 자극한다. 고어텍스 소재 상품, 이너웨어, 등산화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 등을 모아 기획한다. POP로 전국 벚꽃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고객 관리│편의점 여성 고객 집객 포인트 2019년 1월호 | 편집부

    젊은층은 초콜릿, 고령자는 통조림
    연령대별로 차별 공략


    편의점에서 여성고객을 단골로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포인트가 있다. 진열과 용량, POP 문구는 물론 연령대별, 시간대별로 서로 다른 전략을 전개해야 한다.





    편의점 내부의 작은 변화로 여성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매장을 만들어야 한다. 여성 집객 강화 포인트는 재...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9년 1월호 | 편집부

    박재군│농협하나로유통 농산사업부 과장
    명절이 지난 2월은 소비가 침체되는 현상을 겪는다. 더군다나 신학기를 앞둬 가계지출이 많아지는 시기로 소비자 지갑 열기가 만만치 않다. 사과, 배, 단감 같은 과실류 소비가 줄고 딸기를 필두로 한 과채류 소비가 매출을 견인하게 된다. 저렴한 가격대의 다양한 상품군으로 객수 증대에 중점을 둔다.


    THEME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9년 2월 판촉캘린더 2019년 1월호 | 편집부

    2월의 Main Theme





    졸업과 입학
    2월은 설날과 정월대보름 같은 명절과 밸런타인데이 등 행사가 이어진다. 그중에서도 졸업과 입학은 한 달 내내 그 분위기가 이어진다. 연령대,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상품에 차이가 있으므로 최신 트렌드를 파악해 전개한다. 하지만 전자제품 경우, 대체로 선호하기 때문에 연령대별 맞춤 상품을 기획...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Store Guide | 점포 관리 | 야간시간대 매장 운영 전략 2018년 12월호 | 편집부

    야간 영업 성공 포인트는
    인력 효율성 극대화

    맞벌이 가정, 1인가구 증가로 야간시간대에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야간시간은 오전에 비해 업무가 까다로워 철저한 준비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매출 향상에 큰 영향을 끼치기 힘들다. 매장 운영상 중요해진 야간시간대 판매 상품 운영 전략과 오퍼레이션상 주의점을 알아본다.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12월호 | 편집부

    박재군ㅣ농협하나로유통 농산사업부 과장
    한해의 출발점인 1월은 상반기 소비 흐름의 향방을 가늠할 수 있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둔 시기다. 이에 계획된 일정에 따라 선물세트와 일반 상품의 진열량 및 공간 등을 매출 효율에 맞게 배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 1월은 연중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므로 과채류 등 동해에 취약한 품목은 낮은 온도에 노출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2019년 1월 판촉캘린더 2018년 12월호 | 편집부

    1월의 Main Theme




    새해다짐
    새해를 맞아 신년계획을 세우는 사람이 많아진다. 신년계획은 대부분 다이어트, 금연 등 결심이다. 따라서 결심상품 모음전을 개최한다. 아령, 훌라후프 같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헬스용품과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을 연관 진열하고 금연껌, 사탕 등을 소구한다. 또한 1년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카테고리별 판촉정보 2018년 11월호 | 편집부

    박재군ㅣ농협하나로유통 농산사업부 과장
    다가올 신년의 첫 단추를 잘 꿰기 위한 고민이 한층 깊어지는 시기로 동절기 최대 품목인 딸기, 감귤류, 단감 등 계절 품목을 전면에 배치한다. 연중 품목인 사과와 토마토 등은 출하량 추이에 따라 계절품목과 적절한 행사 배분이 중요하다.

    THEME 1 여왕의 품위를 지닌 황금향
    주력상품 황금향
    전개법 겨울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