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496호

2017년 6월호

한·중 전시회로 본 식품 트렌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고객 맞춤형 매장 만들기 2017년 6월호 | 편집부

    고객 프로파일링 통해
    족집게 상품 제안

    객단가 향상을 위해 구입 개수를 늘려야 한다는 생각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장에서 얼마나 잘 실현하고 있을까. 어떻게 해야 한 개 살 고객이 두 개 사게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는 매장의 실무자들을 위해 몇 가지 팁을 제공하겠다.

    매장에는 매일 수많은 상품들이 입고된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사각매대 활성화 방안 2017년 5월호 | 편집부

    고객 시점에서
    사각매대를 부활시켜라

    ‘고객을 위한 매장을 만들어야 한다’ 이는 유통업체들에게 가장 중요한 법칙이다. 하지만 과연 이를 실천하는 매장은 얼마나 될까. 만약 고객에게 외면 받고 있는 매대가 있다면 상품구성, 진열 위치, 연관진열 등 고객 시점에서 볼 때 문제가 있는 것이다. 고객 시점에서 침체된 매대의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자.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직원 관리 | 퇴사율 낮추는 매장 만들기 2017년 4월호 | 편집부

    직원별 목표 할당으로
    조기 퇴사를 막아라

    직원관리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갓 들어온 신입직원을 정착시키는 것이다. 유통업계에서는 베테랑 직원보다 입사 3개월 내 신입직원의 퇴직률이 높은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신입직원들에게 구체적인 목표를 부여하는 방법이 있다. 목표를 달성해나가다 보면 보람을 느끼게 돼 퇴사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매출과 이익 개선을 위한 진열대 분석법 2017년 4월호 | 편집부

    신상품은 무조건 최상단에?
    진열 선입견을 버려라


    편의점에서 팔림새가 좋지 않은 진열대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단품의 움직임을 잘 살펴 진열 위치를 변경하고 페이스를 확대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데이터에 기초한 진열대 분석을 실시해야 한다.





    진열대 분석은 매장 내 각 진열대별 상품의 매출과 이익을 개선하고 상품...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점포 실적 올리는 아침조회 운영법 2017년 3월호 | 편집부

    직원과 점포의 변화를
    이끄는 매일 아침 15분


    점포에서는 아침조회를 실시하는데, 바쁘다는 이유로 건너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무리 바빠도 아침조회 생략은 금물이다. 오히려 바쁜 때일수록 직원들과 공유해야 할 사항이 많다. 또한 아침조회는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높이고 팀워크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시간이다.





    성수기철이나 중요한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전단 상품의 매출 극대화 전략 2017년 2월호 | 편집부

    전단 상품,
    풍부한 물량이 정답은 아니다

    전단 상품은 고객을 끌어 모으는 미끼상품이다. 따라서 전단 상품으로 집객한 뒤 매출을 극대화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POP 연출, 재고관리, 프로모션 진행, 고객 응대 등을 전단 상품과 원활하게 연동해 효과를 높여야 한다.

    전단 광고 상품은 무조건 많은 재고를 보유하는 것이 유리할까. 집객을 위한 연...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연말연시 판촉전 필승전략 2016년 12월호 | 편집부

    카테고리별 ‘시즌상품’
    관리에 주력해야

    연말연시 성수기는 유통업체에게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하지만 시즌상품들이 기간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신속한 상품 개폐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재고를 충분히 확보하고 상품 보충을 철저히 해 기회로스를 방지해야 한다.





    크리스마스, 연말, 정월로 이어지는 연말연시 기간에는 크리...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단기 매출 향상 비법 2016년 11월호 | 편집부

    현재 잘 나가는 상품과
    팔기 쉬운 상품에 판촉 집중


    아무리 매출을 단기 내 회복하고 싶어도 자점의 상태를 파악하고 목표를 수립하는 것이 우선이다. 시간과 경비를 헛되이 낭비하지 않으면서 동시에 매출을 효과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 핵심을 전달하겠다.






    단기간 내 매출 회복을 노려야 한다면 현재 잘 팔리고 있는 상품과...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고객이 끌리는 매장 만들기 2016년 10월호 | 편집부

    업태 성숙기에는
    고객 체류시간을 늘려라

    업태의 성장 사이클에 따라 매장 연출법도 달라져야 한다. 특히 고객 체류시간이 길어질수록 객단가가 향상하므로 고객이 편안하게 회유할 수 있는 매장을 만들어야 한다. 그 밖에 성숙기에 접어든 소매업태들은 어떻게 매장을 연출해야 하는지 주요 포인트를 알아보겠다.

    ‘중점적으로 판매해야 할 상품이 있다...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협소 상권 시대의 편의점 객단가 향상 전략 2016년 9월호 | 편집부

    고객 내점빈도를 높여
    연평균 객단가를 올려라


    편의점은 점포당 인구수 감소로 협소 상권화가 진전되고 있다. 이렇게 상권이 협소화되면 1회 객단가보다 고객 내점 빈도와 연평균 객단가가 더 중요해진다. 따라서 1회 내점시 많은 상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지속적으로 방문해 구입할 수 있도록 매대별로 연평균 객단가 향상 전략을 펼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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