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1호

2018년 9월호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실무
2018년 1월호
판촉캘린더
판촉캘린더



2월의 Main Theme


설날
2월에는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설날이 있다. 명절 선물세트 예약 행사 경우 보통 1월부터 전개하기 마련인데, 2월에 들어서는 규모를 더욱 확대하고, 예약시 제공되는 혜택에 대해서도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할 필요가 있다. 김영란법, 불황 등 이슈가 있는 만큼 실속형 제품을 중심으로 선물세트 행사를 전개하되, 다양한 상품이 들어있는 복합세트에 주력한다. 명절 전후로는 소비심리가 더욱 얼어붙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균일가 또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제수용품은 2~3일 전에 구매하는 고객이 가장 많으므로 기회 로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량확보에 만전을 기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인력관리
연휴기간 동안 갑작스럽게 생길 수 있는 인력 공백을 대비해 직원들의 출근 가능 여부를 정확히 조사하고 스케줄 조절을 미리 해둔다. 특정 직원에게 업무가 과중되지 않도록 근무 시간표를 고르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인사이동이나 신입사원 모집에 앞서 업무 매뉴얼을 확인하고, 상품 정보·서비스 교육 등 적합한 자료를 준비한다.


② 매장관리
2월은 설날부터 밸런타인데이, 정월대보름, 졸업·입학까지 각종 행사로 바쁜 시기다. 예년과 달리 평창 동계 올림픽 이슈도 있으므로 매장 내 주력 행사 교체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
한편, 절기 상 입춘이 있는 2월은 봄을 준비하는 달이기도 하므로, 관련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초록색 등 싱그러운 색상 위주로 매장을 꾸며본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